‘운전하다 사고 나면 어떡하지?’ ‘운전학원은 보험처리를 해주나?’
운전학원에 등록하면서 한 번쯤은 해보실 생각일 겁니다. 운전이라고는 한 번도 안 해봤다면 사고에 대한 걱정이 가득할 거고, 만약 사고를 낸다면 발생할 위험과 비용이 걱정되겠죠. 실제로 차량 운전 경험이 적은 교육생은 사고 발생의 가능성도 큽니다.
하지만 운전학원 교육생도 보험 가입
을 통해 이런 사고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을 처음 시작하는 장내기능부터 실제 운전인 도로주행 모두 보험에 가입하고 운전하게 됩니다. 그럼 교육생을 보호해 주는 운전학원 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학원 보험 필수인가요?
예, 운전학원에서의 보험은 필수
입니다. 운전학원의 교육생은 운전이 서툴기 때문에 사고율이 일반 운전자보다 높습니다. 사고 시 운전학원의 시설, 차량, 타인 그리고 본인에게 피해가 가기 때문에 이를 대비해서 필수로 보험에 가입하게 됩니다. 보험 가입에 비용이 들더라도 결국 본인을 위해서 필수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운전학원 보험 가격은 얼마인가요?
운전학원에서 청구하는 보험의 가격은 학원 별로 혹은 면허별로 가격이 상이
합니다. 보통 보험료는 1만 원 미만이며, 1종 보통이나 2종 보통을 취득하게 될 시 장내기능과 도로주행 포함 두 번 보험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즉 최대 2만 원, 많으면 3만 원까지
납부할 수 있다는 말이죠. 그리고 납부 방법 또한 학원마다 상이한데, 수강료에 보험을 포함하여 한 번에 결제하는 학원이 있지만, 별도의 보험 청구를 위해 현금으로 받는 학원도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인지해 주시고 수업 수강 시 보험에 제대로 가입을 는지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운전학원 보험 어디까지 보상해주나요?
운전학원 보험의 보상은 보험사와 운전학원 약관에 따라 약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운전학원에서 가입하는 보험은 주로 종합보험으로 학원 시설물, 수강생, 자동차 모두에 적용이 됩니다. 누구한테 얼마나 보상되는지 예시로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운전학원 소유자:
- 대인배상은 자기부담금 10만 원에 1인당 최대 1.6억 원, 1사고 당 2억 원까지 보상됩니다.
- 대물배상은 자기부담금 10만 원에 1사고 당 최대 2천만 원 보상됩니다.
- 구내 자동차는 자기부담금 10만 원에 1사고 당 7백만 원까지 보상됩니다.
학원수강생:
- 대인배상은 자기부담금 10만 원에 1인당 최대 1.6억 원, 1사고 당 최대 2억 원까지 보상됩니다.
- 대물보상은 자기부담금 10만 원에 1인 당 최대 2천만 원 보상됩니다.
- 학원생의 신체 상해 손해는 사망 시 1천만 원, 부상 시 최대 6백만 원, 후유 장해 발생 시 최대 1천만 원 보상됩니다.
이상으로 운전학원에서 가입하는 보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보험을 안전장치로 가입하게 하는 학원에서 면허를 따면 더 이상 두렵고 걱정할 게 없겠죠? 그렇다면 학원에 등록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고, 예약하러 가보세요.
모두 안전하게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