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를 따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알아보기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물이 필요할까요?

2023.1.30

운전전문학원을 처음 방문할 때 꼭 챙기셔야 하는 준비물들이 있어요. 이를 까먹고 방문했다가 수업 예약이나 수강을 못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요. 저희 운전선생 이용자 분들은 이런 일이 없어야 겠죠?
운전전문학원에 방문할 때 꼭 필요한 준비물들을 알려드릴게요.

1) 신분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이 필요해요

준비물1운전전문학원 등록을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꼭 필요해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같이 해당 증면서 자체만으로 본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하면 돼요.
만약 학원에서 제출하신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이 곤란할 경우, 본인의 동의를 얻어 지문 조회와 같은 다른 방법으로 신분을 확인할 수도 있어요.

2) 컬러 사진 4매가 필요해요

준비물2

운전면허증에 들어갈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이 4매 가 필요해요. 사진 규격은 3.5cm * 4cm로, 저희가 흔히 사용하는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과 같다고 보시면 돼요.
사진은 신체검사, 연습 운전면허, 운전면허증에 사용됩니다. 사진을 찍으실 때는 얼굴은 정면을 향하고 기울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눈을 가리거나, 모자를 착용하여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은 절대 사용 불가능해요.
자세한 표준 사진의 예시는 아래 그림을 참조해주시고, 운전전문학원 방문 시 꼭 사진을 챙겨주세요!

준비물3


3) 신체검사 또는 건강검진 결과서가 필요해요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시력, 청력을 포함한 신체검사 결과지가 필요해요. 모든 병, 의원에서 검사를 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일부 의료기관은 사정에 따라 신체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니 아래 링크를 따라 경찰청 지정병원을 확인해 보시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경찰청 지정병원 보기


면허별로 각각의 신체검사 항목과 기준이 다르다는 것 도 알고 계셔야 해요. 2종 보통과 소형의 기준이 비교적 낮고, 1종 대형의 경우 검사 기준이 다소 높습니다. 면허를 선택할 때 이전 꼭 유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준비물4


이상으로 운전전문학원 방문 전 꼭 필요한 준비물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준비물 절대 빼먹지 마시고 운전면허 성공적으로 따시기를 바랄게요!

 

# 운전면허
# 준비물

나만 알고싶은 운전학원 최저가 예약

운전선생에서 예약과 공부까지 한 번에

redirect-home-cta-illust
비슷한 글
차량의 기본 조작법을 배우는 장내기능! 자세히 알아봐요!
# 운전면허
차량의 기본 조작법을 배우는 장내기능! 자세히 알아봐요!
올바른 운전을 위한 올바른 운전 자세!
# 초보운전
올바른 운전을 위한 올바른 운전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