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 제19조(안전거리 확보 등), 도로교통법 제20조(진로양보의무)○ 진입로 부근에서는 진입해 오는 자동차를 일찍 발견하여 그 자동차와의 거리 및 속도 차이를 감안해 자기 차가먼저 갈지, 자신의 앞에 진입시킬 지를 판단하여야 한다.○ 이 경우 우측에서 진입하려는 차가 있는데 뒤차가 이미 앞지르기 차로로 진로를 변경하려 하고 있어, 좌측으로진로를 변경하는 것은 위험하다. 가속차로의 차가 진입하기 쉽도록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주행하도록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교차로 내 앞지르기는 매우 위험하여 법으로 금지된 행위입니다. 다른 차량이 교차로에서 불법으로 앞지르기하는 상황은 예측이 어려워 운전자가 대처하기 가장 힘든 위험 요소입니다. 따라서 교차로 내 돌발적인 불법 앞지르기 가능성을 항상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
---|
1. Xe chở hàng ở đường bên phải có thể giảm tốc độ để đi qua đoạn đường giao nhau. 우측 도로의 화물차가 교차로 통과를 위해 속도를 낮추는 것은 정상적이고 예측 가능한 주행 방법입니다. 이는 위험 상황이라기보다 안전을 위한 기본적인 조치이므로 가장 위험한 상황으로 볼 수 없습니다. |
2. Xe ô tô con màu đỏ ở đường bên trái có thể giảm tốc độ để rẽ phải. 좌측 도로의 승용차가 우회전을 위해 속도를 낮추는 것 또한 일반적인 교통 상황입니다. 운전자는 이를 충분히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으므로, 교차로 내 불법 앞지르기와 같은 돌발 상황에 비해 위험도가 낮습니다. |
3. Xe ô tô con màu trắng ở đường bên phải trong khi xe máy cày rẽ phải có thể vượt lên trước xe chở hàng ở đường giao nhau. 교차로 내에서의 앞지르기는 도로교통법 제22조(앞지르기 금지의 시기 및 장소) 제1호에 따라 명백히 금지된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경운기로 인해 시야가 제한된 상황에서 발생하는 돌발행동은 예측이 불가능해 중대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가장 위험합니다. |
4. Xe máy cày có thể dừng lại ở vạch dừng để rẽ phải. 경운기는 저속 차량이므로 교차로 정지선에 일시정지하는 것은 안전을 위해 당연히 예측하고 대비해야 할 상황입니다. 이는 돌발적인 위험 요소가 아니므로 가장 위험한 상황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