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 제50조(특정운전자 준수사항) 제9항.
자전거등의 운전자는 밤에 도로를 통행하는 때에는 전조등과 미등을 켜거나 야광띠 등 발광장치를 착용하여야 한다.
도로교통법 제50조(특정운전자 준수사항) 제10항.
개인형 이동장치의 운전자는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승차 정원을 초과하여 동승자를 태우고 개인형 이동장치를 운전하여서는 아니 된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33조의 3(개인형 이동장치의 승차정원).
전동킥보드 및 전동이륜평행차의 경우 : 승차정원 1명, 전동기의 동력만으로 움직일수 있는 자전거의 경우 : 승차정원 2명
운전선생 자체해설
이 문제는 개인형 이동장치(PMD)의 정확한 법적 정의와 관련 규정을 이해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개인형 이동장치의 법적 범위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명시된 특정 기기들로 한정되며, 모든 전동 이동수단을 포함하는 것은 아니므로 3번 선택지는 틀린 설명입니다.
설명 |
---|
1. Khi đi trên đường vào ban đêm, người điều khiển xe phải bật đèn pha trước và đèn hậu. 도로교통법 제50조 제9항에 따라 자전거등(개인형 이동장치 포함)의 운전자는 밤에 도로를 통행할 때 전조등과 미등을 켜거나 야광띠 등 발광장치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는 다른 운전자와 보행자가 개인형 이동장치를 쉽게 인식하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이는 올바른 설명입니다. |
2. Vì số người được phép đi trên xe Kickboard điện - một loại phương tiện di chuyển cá nhân, là 1 người nên không được đi 2 người. 도로교통법 제50조 제10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33조의3에 따라 전동킥보드의 승차정원은 1명입니다. 2인 이상 탑승 시 무게중심이 불안정해져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조향이 어려워져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승차정원 초과 탑승은 금지되며, 이는 올바른 설명입니다. |
3. Thiết bị di chuyển cá nhân bao gồm các thiết bị phù hợp cho cá nhân di chuyển như xe điện hai bánh, xe Kickboard điện, xe đạp điện, bánh xe điện, xe scooter điện, v.v... 문제에서 '틀린 것'을 찾으라고 했으므로 이 선택지가 정답입니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2조의3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전동킥보드', '전동이륜평행차', '전동기의 동력만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전거'로 구체적으로 정의합니다. 전기자전거, 전동휠, 전동스쿠터 등 모든 장치가 포함되는 것은 아닙니다. |
4. Xe đạp điện chỉ di chuyển bằng động cơ điện có thể đi được 2 người.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33조의3에 따르면 '전동기의 동력만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전거'의 승차정원은 2명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해당 자전거가 2인 탑승을 고려하여 설계되었기 때문이며, 전동킥보드(1인)와는 승차정원 기준이 다릅니다. 따라서 이는 올바른 설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