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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ch of the following is NOT a correct response by a driver to a traffic accident while driving on an expressway?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사고차량 뒤쪽은 2차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고속도로 사고 시 최우선은 2차 사고 예방입니다. 운전자가 사고 차량 후미에서 교통정리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즉시 가드레일 밖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설명

1. Take first-aid measures depending on the severity of a passenger's injury.

올바른 대응 방법입니다. 도로교통법 제54조(사고발생 시의 조치)에 따라, 운전자와 동승자는 안전 확보 후 부상자를 구호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부상 정도를 확인하고 응급조치를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2. Turn on the hazard lights to alert following drivers of the danger.

올바른 대응 방법입니다. 도로교통법 제66조(고장 등의 조치)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0조(고장자동차의 표지)에 준하여, 비상표시등을 켜고 안전삼각대를 설치하여 후방 차량에 위험을 알리는 것은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필수 조치입니다.

3. Control the traffic at the rear part of the vehicle until a police officer arrives.

바르지 않은 대응 방법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일반 운전자가 교통정리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이는 경찰공무원 등 권한 있는 자의 역할입니다. 사고 차량 후미는 빠르게 달려오는 후속 차량으로 인한 2차 사고 위험이 가장 높은 곳입니다.

4. Move to a safer place to prevent secondary accidents.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올바른 대응 방법입니다. 고속도로 사고 시 2차 사고는 치사율이 매우 높으므로, 모든 탑승자는 즉시 차량에서 벗어나 가드레일 밖과 같은 안전지대로 이동하여 자신의 안전을 확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