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Đến gần đường giao nhau khi đèn tín hiệu ■ Có các xe đang chờ rẽ trái trên làn đường số
■ Đến gần đường giao nhau khi đèn tín hiệu ■ Có các xe đang chờ rẽ trái trên làn đường số
좌회전을 하려다가 직진을 하려고 마음이 바뀐 운전자가 있을 수 있다.
3차로보다 소통이 원활한 2차로로 들어가려는 차가 있을 수 있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교차로를 직진할 때는 주변 차량의 예측 불가능한 움직임에 대비해야 합니다. 좌회전 차로에서 직진을 위해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이나, 소통이 원활한 차로로 진입하려는 옆 차로의 오토바이는 사고를 유발하는 가장 주된 위험 요인이므로 항상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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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Xe đang chờ rẽ trái trên làn đường số 1 đột ngột chuyển sang làn đường số 2. 정답입니다. 좌회전 차로에서 대기하던 차량이 마음을 바꿔 직진하기 위해 2차로로 갑자기 차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교차로 직전의 실선을 넘어 불법으로 끼어드는 행위로, 직진하는 차량과의 측면 충돌 사고를 유발하는 매우 흔하고 위험한 상황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 제3항은 다른 차의 정상적인 통행에 장애를 줄 우려가 있을 때 진로를 변경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이를 위반하는 운전자가 있을 가능성을 항상 예측해야 합니다. |
2. Có thể va chạm với xe định rẽ trái ở làn đường số 1. 오답입니다. 1차로는 좌회전 차로이므로 이곳에서 우회전을 시도하는 것은 일반적인 주행 패턴에서 크게 벗어난 행동입니다. 여러 차로를 가로질러야 하므로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며, 예측해야 할 최우선 위험 요인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고 직접적인 위험부터 대비하는 것이 안전 운전의 기본입니다. |
3. Xe máy 2 bánh đang chạy trên làn đường số 3 đột ngột chuyển sang làn đường số 2. 정답입니다. 3차로에서 주행하던 오토바이가 더 빠른 소통을 위해 2차로로 갑자기 진입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크기가 작아 사각지대에 쉽게 가려지고, 기동성이 높아 예상치 못한 순간에 빠르게 차로를 변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주변 오토바이의 움직임은 항상 주시해야 할 핵심 위험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48조에서 규정한 안전운전 의무에 따라 주변 상황을 정확히 인지하고 위험을 예측해야 하는 책임에 해당합니다. |
4. Có thể xảy ra va chạm với xe đang rẽ phải trên làn đường số 3. 오답입니다. 3차로는 가장 오른쪽 차로이므로 우회전을 시도하는 것은 정상적인 통행 방법에 해당합니다. 물론 모든 교차로에서는 주의가 필요하지만, 갑작스러운 차로 변경과 같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비해 위험 요인으로서의 우선순위는 낮습니다. 운전자는 예측하기 어려운 돌발 상황을 더 큰 위험 요인으로 인식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
5. Xe đi phía sau có thể chuyển làn không đúng quy định. 오답입니다. 뒤따르는 차량의 무리한 차로 변경도 위험 요인이 될 수는 있으나, 문제의 그림과 같은 상황에서는 전방과 측면에서 발생하는 위험이 더 직접적이고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교차로에 접근하는 운전자는 시야를 전방과 주변 상황에 집중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할 위험 요소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