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험예측. 문제의 그림 상황에서 왼쪽에 정차한 자동차 운전자는 조급한 상황이거나 오른쪽을 확인하지 않은 채본래 차로로 갑자기 진입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도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가장자리에서정차하고 있는 차에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왼쪽에 정차한 자동차의 뒤편에 자전거 운전자는 횡단보도를진입하려는 상황인데, 비록 보행자는 아닐지라도 운전자는 그 대상을 보호해야 한다. 따라서 자전거의 진입속도와자신의 자동차의 통행속도는 고려하지 않고 횡단보도 직전 정지선에 정지하여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횡단보도에 접근할 때는 자전거 이용자 등 예상치 못한 위험에 대비해 정지선에 일시정지해야 합니다. 또한, 비상점멸등을 켠 채 정차한 차량이 갑자기 출발할 수 있는 돌발 상황을 예측하고 미리 감속하여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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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为确保交通畅通,跟随前车直接通行。 잘못된 방법입니다. 원활한 교통 소통도 중요하지만, 횡단보도 앞에서는 보행자나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 확보가 최우선입니다. 앞차를 무조건 따라가면 숨어있는 위험을 발견하지 못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2. 由于比自行车进入人行横道的速度快,所以加速通过。 매우 위험한 판단입니다. 자신의 차가 더 빠르다고 생각해 가속하는 것은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에 명시된 운전자의 보호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횡단하려는 사람이나 자전거가 있다면 속도와 상관없이 무조건 양보하고 보호해야 합니다. |
3. 在人行横道前的停车线处停车。 가장 안전한 운전 방법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자전거 이용자가 있으므로,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의 취지에 따라 정지선에 맞춰 일시정지해야 합니다. 이는 교통약자를 보호하고 예측 불가능한 사고를 예방하는 기본 원칙입니다. |
4. 由于行人已过完人行横道,所以快速通过。 잘못된 판단입니다. 한 명의 보행자가 횡단을 완료했다고 해서 모든 위험이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그림과 같이 정차한 차 뒤에서 다른 보행자나 자전거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야가 완전히 확보될 때까지 서행하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5. 减速以应对停下来的汽车突然出发。 안전한 운전 방법입니다. 비상점멸등을 켜고 정차한 차는 다른 운전자의 예측과 달리 갑자기 차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돌발 상황은 실제 도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미리 속도를 줄여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방어 운전을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