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儿童保护区周围的儿童 ■ 停在右前方的轿车 ■ 停在右前方的儿童校车 ■ 儿童校车开启红色闪烁灯 ■ 行驶中的通勤用儿童校车 ■ 准备出发的情形 ■ 三色信号灯中的红灯亮起 ■ 从左侧道路驶来的车辆正在减速的情形
■ 儿童保护区周围的儿童 ■ 停在右前方的轿车 ■ 停在右前方的儿童校车 ■ 儿童校车开启红色闪烁灯 ■ 行驶中的通勤用儿童校车 ■ 准备出发的情形 ■ 三色信号灯中的红灯亮起 ■ 从左侧道路驶来的车辆正在减速的情形
횡단보도 보행신호가 거의 끝난 상태라도 보행자, 특히 어린이들은 방향을 바꿔 되돌아가는 경우가 있다.
또한 점멸상태에서 무리하게 횡단하려는 보행자들이 있기 때문에 설령 차량신호가 녹색이라도 보행자의 유무를 확인한 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차량신호가 적색인 상태에서 좌측도로에서 좌회전이 가능할 수 있으므로 예측출발은 하지 않아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보행신호가 점멸 중일 때 섣불리 진입하면, 되돌아오는 보행자나 좌회전 신호를 받은 다른 차량과 충돌할 위험이 매우 큽니다. 신호 준수와 보행자 보호는 안전 운전의 가장 기본 원칙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설명 |
---|
1. 后车可能会越过中心线左转弯 뒤차가 중앙선을 넘어 좌회전하는 것은 불법이며, 문제 상황에서 운전자가 교차로에 진입하는 행위의 직접적인 위험 요인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이는 뒤차의 별개 법규 위반 행위입니다. |
2. 在左侧道路减速的车辆可能会突然右转弯 좌측 차량이 우회전하는 경우, 출발하려는 내 차의 진행 경로와 직접 충돌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교차로 사고는 주로 직진 또는 좌회전 차량과의 충돌에서 발생합니다. |
3. 快过完人行横道的右侧行人可能会突然掉转方向返回 보행신호 점멸 시, 보행자는 횡단을 완료해야 하지만 어린이, 노약자 등은 예측 불가능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는 운전자의 보행자 보호 의무를 강조합니다. |
4. 自身车辆右后方的摩托车可能会一同通过人行横道 후방 오토바이의 동시 통과는 위험하지만, 이는 오토바이의 법규 위반에 해당합니다. 문제의 핵심은 운전자가 교차로 진입 시 예측해야 할 주된 위험 요소를 묻고 있습니다. |
5. 在左侧道路减速的车辆为进行左转弯,可能会驶入交叉路口 내 차량 신호가 적색일 때, 좌측 차량은 좌회전 신호를 받아 정상 진입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5조(신호 또는 지시에 따를 의무)에 따라 예측 출발은 금지되며, 이는 심각한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