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hi đang điều khiển xe với vận tốc 50 km/giờ
■ Khi đang điều khiển xe với vận tốc 50 km/giờ
일부 운전자는 HID전조등을 불법적으로 부착하거나 상향등을 켜고 운행하는데 이는 다른 운전자들의 시력을 약화하여 안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차량을 만났을 때는 속도를 줄이고 차량 불빛을 비껴보아 현혹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1차로 보다는 2차로로 주행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하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마주 오는 차량의 전조등 불빛이 강하면 '현혹현상'으로 시야 확보가 어려워져 위험합니다. 이때는 속도를 줄이고 불빛을 정면으로 보지 않으며 우측 차선으로 이동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는 갑작스러운 위험에 대비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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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o hiện tượng lóa mắt nên có thể không nhìn thấy người đi bộ đang đứng ở vạch phân cách, người điều khiển xe cần phanh gấp. '증발현상'으로 보행자가 안 보일 위험은 있으나, 급제동은 후방 차량과의 추돌 사고 등 2차 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위험 상황에서는 속도를 부드럽게 줄여 대처해야 합니다. |
2. Người điều khiển xe cần giảm tốc độ và kiểm tra an toàn do hiện tượng mất thị lực tạm thời. 정답입니다. 강한 불빛에 순간적으로 시야를 잃는 '현혹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0조는 마주 오는 차가 있을 때 전조등을 하향하도록 규정하는데, 상대방이 이를 어길 경우 스스로 속도를 줄여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3. Bật đèn pha để nhìn người đi bộ và các phương tiện khác rõ hơn. 상대방이 상향등을 켰다고 해서 똑같이 상향등을 켜는 것은 매우 공격적이고 위험한 운전 방법입니다. 이는 상대 운전자의 시야까지 방해하여 더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며,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0조의 등화 조작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
4. Điều khiển xe đổi từ làn đường số 1 sang làn đường số 2, tránh nhìn trực tiếp ánh đèn. 정답입니다. 중앙선에 가까운 1차로보다 2차로로 주행하면 반대편 불빛과의 거리가 멀어지고 각도가 비껴가 현혹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선을 전조등에서 약간 오른쪽 가장자리 차선으로 옮겨 주행하면 안전하게 차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5. Trường hợp đèn pha của xe đối diện quá sáng, không thể nhìn rõ phía trước thì người lái xe cần điều khiển xe vượt qua thật nhanh.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속도를 높여 빨리 지나가려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전방에 보이지 않는 보행자나 장애물이 있을 경우 대처할 시간이 부족하여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야가 좋지 않을 때는 항상 감속하는 것이 안전 운전의 기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