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ix-lane freeway ■ Weather conditions: Foggy day with visibility of 50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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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진입 전 2차로에 직진차량이 많을 때 비어있는 포켓차로로 진입하기 어렵다.
이 때 중앙선을 침범하면서 포켓차로로 바로 진입하려는 운전자들이 있다.
포켓차로에서는 좌회전뿐만 아니라 유턴 및 포켓차로로의 차로변경도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중앙선을 침범하게 되면 내 앞에서 유턴 및 차로변경을 하는 차량과 사고가능성이 있다.
또한 앞차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있는데 방향전환을 위해 서거나 전방에 어떤 위험을 만났기 때문으로 앞차 좌측으로 먼저 나아가는 것은 위험하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중앙선을 넘어 좌회전 차로에 진입하는 행위는 앞차가 유턴할 가능성과 제동 중인 앞차 앞으로 예측하지 못한 보행자가 나타날 위험이 크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항상 차로를 준수하고 앞차의 제동 신호에 주의해야 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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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he car on the other side of the street may back up abruptly. 반대편 차로의 차량은 직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교차로 부근에서 갑자기 후진하는 경우는 거의 없어, 중앙선 침범 시 가장 주된 위험 요인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
2. The car in front may make a U-turn from its current position. 좌회전 차로는 유턴이 허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법으로 중앙선을 넘어 진입할 경우, 정상적으로 유턴하는 앞차와 충돌할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13조(차로의 설치 등)의 차로 통행 원칙을 위반하는 위험한 행위입니다. |
3. There may be a pedestrian attempting to cross the street in front of the vehicle ahead that applied the brakes. 앞차가 정지하는 이유는 보이지 않는 위험 때문일 수 있습니다. 특히 횡단보도 근처에서는 보행자를 위해 멈추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그 옆을 통과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는 운전자의 보행자 보호 의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
4. The vehicle in front that is braking may suddenly move into the right lane. 좌회전 차로에서 정지한 차가 갑자기 우측으로 차로를 변경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운전자는 일반적으로 진행하려는 방향으로 차로를 유지하므로, 중앙선 침범 시 가장 큰 위험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