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Điều khiển xe trên làn đường số 2 tại đoạn ■ Điều khiển xe với vận tốc 70 km/giờ
■ Điều khiển xe trên làn đường số 2 tại đoạn ■ Điều khiển xe với vận tốc 70 km/giờ
안전거리를 유지하지 않거나 속도를 줄이지 않은 상태에서 신호가 황색으로 바뀌면 급제동하거나 신호를 위반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따라서 교차로에 접근할 때는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속도를 줄이는 운전습관이 필요하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교차로에 접근할 때는 신호 변경에 따른 앞차의 급제동과 뒤차의 추돌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특히 현재 주행 속도(시속 70km)를 고려할 때, 황색 신호 변경 시 연쇄 추돌 위험이 가장 높으므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와 감속이 필수적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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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Xe đang chạy trên làn đường số 1 bên trái có thể đột ngột đi thẳng. 오답입니다. 그림상 1차로는 좌회전 차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교통법규를 위반하고 직진하는 차량이 있을 수 있지만, 황색 신호에 반응하여 급제동하는 것은 모든 운전자가 겪을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 상황이므로 '사고 발생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경우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
2. Xe đi phía trước có thể phanh gấp khi thấy đèn tín hiệu giao thông chuyển màu vàng. 정답입니다. 황색 신호가 켜지면 운전자는 정지선 직전에 정지해야 할지, 신속히 교차로를 통과해야 할지 짧은 순간에 판단해야 합니다. 이때 앞차가 무리한 진입을 피하기 위해 급제동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1조 [별표 2]에 따른 신호 준수 의무와 관련이 깊습니다. |
3. Xe đang chạy trên làn đường số 3 bên phải có thể đột ngột rẽ phải. 오답입니다. 3차로의 차량이 우회전할 수는 있지만, 이는 2차로를 주행 중인 내 차의 직접적인 사고 원인이 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가장 즉각적이고 높은 사고 위험은 내 주행 차로의 바로 앞차와 뒤차와의 관계에서 발생합니다. |
4. Xe đang chạy phía trước có thể chuyển làn xe sang làn đường số 3. 오답입니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별표 6]에 따르면 교차로 직전의 차선은 대부분 차선 변경을 금지하는 백색 실선으로 설치됩니다. 따라서 앞차가 교차로 직전에 차로를 변경할 가능성은 법규를 준수하는 일반적인 운전자라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
5. Phanh gấp khi thấy tín hiệu đèn giao thông thay đổi có thể dẫn đến va chạm với xe chạy phía sau. 정답입니다. 황색 신호에 급제동할 경우, 내 뒤를 따르는 차량이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았다면 추돌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안전거리 확보 등)는 모든 운전자가 앞차가 급정지하더라도 추돌을 피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할 의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