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Đường cong về phía bên trái ■ Đường ngược chiều bị tắc ■ Xe đang đi với tốc độ 40 km/giờ
■ Đường cong về phía bên trái ■ Đường ngược chiều bị tắc ■ Xe đang đi với tốc độ 40 km/giờ
반대편 차로가 밀리는 상황이면 차들 사이로 길을 건너는 보행자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갑작스러운 보행자의 출현에 대비하여야 한다.
또한 반대편에서 밀리는 도로를 우회하기 위해 유턴을 시도하기도 하는데, 도로가 좁아 한 번에 유턴하기가 어렵다.
이때 다른 진행차의 속도가 빠를 경우 유턴 차를 발견하고도 정지하기 어려워 사고를 일으키기도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정체된 반대편 차로는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위험한 사각지대를 만듭니다. 이 때문에 정체된 차량 사이에서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나거나, 답답함을 느낀 운전자가 불법 유턴을 시도할 수 있으므로 항상 서행하며 주변 상황에 대비해야 합니다.
설명 |
---|
1. Xe đi ngược chiều có thể phanh gấp. 반대편 차로는 이미 정체되어 차량들이 서행하거나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급제동보다는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이나 출발이 더 예측 가능한 위험이며, 급제동은 우선적으로 예측할 위험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
2. Xe đi phía trước có thể rẽ phải. 일러스트 속 전방 차량은 우회전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았으며, 우측에 골목이나 교차로가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징후가 없는 상황에서 전방 차량의 우회전을 우선적으로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
3. Người đi bộ có thể chạy ra từ giữa những xe đi ngược chiều. 정답입니다. 정체된 차량들은 운전자의 시야를 막는 거대한 벽과 같습니다. 차량 사이의 좁은 틈은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사각지대입니다.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및 친환경 경제운전의 의무)에 따라 운전자는 이러한 위험을 항상 예측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
4. Trong số những xe đi ngược chiều có xe lùi lại. 교통 정체가 심한 도로에서 후진하는 것은 매우 비현실적이고 위험한 행동입니다. 다른 차량의 흐름에 역행하는 후진은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이 상황에서 우선적으로 예측할 위험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
5. Trong số những xe đi ngược chiều, một xe có thể đang quay đầu trái quy định. 정답입니다. 정체를 피하려는 운전자가 중앙선을 넘어 불법으로 유턴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앙선이 황색 실선으로 설치된 곳은 유턴이 금지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18조(횡단 등의 금지) 위반으로, 예측하지 못할 경우 정면충돌과 같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