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대편 차로가 밀리는 상황이면 차들 사이로 길을 건너는 보행자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갑작스러운 보행자의 출현에 대비하여야 한다.
또한 반대편에서 밀리는 도로를 우회하기 위해 유턴을 시도하기도 하는데, 도로가 좁아 한 번에 유턴하기가 어렵다.
이때 다른 진행차의 속도가 빠를 경우 유턴 차를 발견하고도 정지하기 어려워 사고를 일으키기도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정체된 반대편 차로는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위험한 사각지대를 만듭니다. 이 때문에 정체된 차량 사이에서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나거나, 답답함을 느낀 운전자가 불법 유턴을 시도할 수 있으므로 항상 서행하며 주변 상황에 대비해야 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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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对向车辆可能会急刹车。 반대편 차로는 이미 정체되어 차량들이 서행하거나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급제동보다는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이나 출발이 더 예측 가능한 위험이며, 급제동은 우선적으로 예측할 위험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
2. 前方车辆可能会右转弯。 일러스트 속 전방 차량은 우회전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았으며, 우측에 골목이나 교차로가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징후가 없는 상황에서 전방 차량의 우회전을 우선적으로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
3. 行人可能会从停在对向道路上的车辆间隙中跑出来。 정답입니다. 정체된 차량들은 운전자의 시야를 막는 거대한 벽과 같습니다. 차량 사이의 좁은 틈은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사각지대입니다.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및 친환경 경제운전의 의무)에 따라 운전자는 이러한 위험을 항상 예측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
4. 停在对向道路上的车辆中,可能有一辆会倒车。 교통 정체가 심한 도로에서 후진하는 것은 매우 비현실적이고 위험한 행동입니다. 다른 차량의 흐름에 역행하는 후진은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이 상황에서 우선적으로 예측할 위험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
5. 在对面的车辆中,可能有一辆会违章掉头。 정답입니다. 정체를 피하려는 운전자가 중앙선을 넘어 불법으로 유턴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앙선이 황색 실선으로 설치된 곳은 유턴이 금지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18조(횡단 등의 금지) 위반으로, 예측하지 못할 경우 정면충돌과 같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