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ây xăng phía trước ■ Xe đi phía sau bên phải ■ Xe ô tô con đi sau
■ Cây xăng phía trước ■ Xe đi phía sau bên phải ■ Xe ô tô con đi sau
전방의 주유소나 휴게소 등에 들어갈 때에는 미리 속도를 줄이며 안전하게 차로를 변경해야 한다.
이때 급제동을 하게 되면 후방 차량과의 추돌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급차로 변경으로 인하여 우측 후방 차량과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도로변 주유소에 진입할 때는 주변 교통 흐름을 살피며 미리 방향지시등을 켜고 안전하게 감속해야 합니다. 급제동이나 급차로 변경은 후방 및 측후방 차량과의 충돌 사고를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므로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설명 |
---|
1. Sau khi đổ xăng xong, tăng tốc đi ra đường thì có thể va chạm với xe đang đi trên đường. 주유소에서 나오는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도 있지만, 문제 상황은 '내가 주유소로 들어가려고 할 때' 발생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고를 묻고 있습니다. 나의 급작스러운 행동(급제동, 급차로 변경)이 후방 및 측후방 차량에 직접적인 위험을 초래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
2. Xảy ra va chạm với xe phía sau sau khi phanh gấp để chuyển làn sang bên phải. 정답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 제4항에 따라 위험 방지를 위한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급제동은 금지됩니다. 주유소 진입을 위해 급제동하면 뒤따르던 차량이 피할 시간이 부족해 추돌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대표적인 '안전운전 의무 불이행'에 해당합니다. |
3. Khi đột ngột chuyển làn sang bên phải, có thể va chạm với xe đang đi bên phải phía sau. 정답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 제3항은 진로를 변경할 때 다른 차의 정상적인 통행에 장애를 줄 우려가 있으면 진로를 변경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합니다. 우측 후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급하게 차로를 변경하면 사각지대에 있던 차량과 측면 충돌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4. Đi với tốc độ thấp hơn tốc độ tối thiểu nên va chạm với xe ở làn đường số 1. 1차로 차량은 현재 나의 주행 차로와 직접적인 관련이 적습니다. 나는 우측 차로에서 주유소로 진입하려 하므로, 1차로의 저속 차량이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주변 상황을 살피되, 가장 즉각적인 위험 요소는 아닙니다. |
5. Đi quá nhanh và va chạm với xe ở làn đường số 2 đường ngược chiều. 주유소는 주행 방향의 우측에 있으므로 중앙선을 넘어 반대편 차로로 갈 이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반대편 차로에서 과속으로 주행하는 차량과 정면충돌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문제 상황과 관련 없는 비논리적인 선택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