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부 운전자들은 나들목이나 갈림목의 직전에서 어느쪽으로 진입할 지를 결정하기 위해 급감속하거나 진입이 금지된 안전지대에 진입하여 대기하다가 무리하게 진입하기도 한다.
또 진입로를 지나친 경우 안전지대 또는 갓길에 정차한 후 후진하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이와 같은 행동은 다른 운전자들이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직접적인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음으로 진입을 포기하고 다음 갈림목 또는 나들목을 이용하여 안전을 도모해야 한다.
가장 안전한 운전방법은 출발부터 목적지까지의 통행경로를 미리 파악하는 자세를 겸비하는 것이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고속도로 분기점에서 진출로를 지나쳤을 때는 절대 무리하게 차선을 변경하거나 안전지대로 진입해서는 안 됩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그대로 직진하여 다음 나들목(IC)이나 분기점(JC)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순간의 잘못된 판단이 대형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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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驶入安全地带,打开危险报警闪光灯后驶入右侧。 안전지대는 보행자의 안전이나 자동차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설치된 구역으로, 진입이 엄격히 금지됩니다. 비상점멸등을 켜더라도 불법 행위가 정당화되지 않으며, 갑작스러운 진입은 후방 차량의 연쇄 추돌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13조 제5항을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
2. 打开右转向灯驶入安全地带,然后向右行驶。 방향지시등은 진로 변경 의사를 알리는 신호일 뿐, 법규 위반을 허용하는 수단이 아닙니다. 안전지대 진입은 도로교통법 제13조 제5항에 따른 명백한 위반 행위이며, 방향지시등을 켜고 진입하더라도 사고 발생 시 모든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
3. 快速加速驶入右侧。 급가속하여 무리하게 진로를 변경하는 것은 '끼어들기'에 해당하며, 주변 차량의 흐름을 방해하고 급정거를 유발하여 대형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특히 고속으로 주행하는 분기점에서 이러한 행동은 운전자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매우 무책임한 운전입니다. |
4. 直接向大邱方向行驶。 진출로를 지나쳤을 때 가장 안전하고 올바른 방법은 현재 주행 차로를 따라 그대로 직진하는 것입니다. 비록 경로를 이탈하여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이는 사고 위험을 감수하는 것보다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 안전은 그 어떤 것보다 우선되어야 할 최우선 가치입니다. |
5. 利用下一个进出口或岔路口。 경로를 잘못 들었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다음 나들목(IC)이나 분기점(JC)까지 그대로 주행하여 안전하게 경로를 수정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이는 도로교통 시스템이 예정하고 있는 가장 안전한 대처 방법이며, 모든 운전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 안전 수칙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