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어진 상황에서 가장 위험한 상황으로는 첫째, 동일방향 전방 오른쪽으로 치우쳐 통행중인 전동킥보드 운전자는앞쪽 보행자와 충돌을 피하기 위하여 왼쪽으로 이동하여 통행할 수 있다. 이러한 전동킥보드의 행동을 예측하지못하고 앞쪽 공간으로 가속하여 통행하는 경우 교통사고가 쉽게 발생할 수 있다. 둘째, 오른쪽으로 통행하고 있는보행자는 횡단시설이 없는 곳에서 쉽게 횡단을 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이면도로를 통행하는 경우 무리하게 가속하거나 앞쪽 또는 오른쪽에 있는 교통참여자가 항상 동일한 운동방향성을 가질 것으로 예측하는 것은 교통사고예방에 불리하다 하겠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보행자나 전동킥보드와 같이 예측이 어려운 교통약자가 많은 도로에서는 돌발 상황에 대한 예측과 방어운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전동킥보드의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과 보행자의 무단횡단 가능성을 최우선 위험 요인으로 인지해야 합니다.
설명 |
|---|
1. 电动滑板车驾驶人可以突然向左移动,以避开前方的行人。 정답입니다. 전동킥보드 운전자는 전방 보행자와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갑자기 왼쪽으로 방향을 바꿀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따라 운전자는 이러한 돌발 상황을 항상 예측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
2. 右侧的行人可以从左侧过马路。 정답입니다. 횡단보도가 없는 이면도로에서는 보행자가 무단횡단을 할 가능성이 항상 존재합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는 운전자에게 보행자 보호 의무를 부여하므로, 보행자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해야 합니다. |
3. 缓慢行驶时可能会与后面的车辆相撞。 오답입니다. 보행자와 전동킥보드로 인해 전방 위험이 높은 복잡한 상황이므로, 오히려 속도를 줄여 서행하는 것이 안전운전 방법입니다. 후방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보다 전방의 직접적인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
4. 可能会与对面白色车辆相撞。 오답입니다. 반대편 흰색 자동차는 정상적으로 주행 중이며, 중앙선을 침범하는 등 직접적인 충돌 위험을 보이지 않습니다. 운전자는 예측 가능성이 낮은 전동킥보드와 보행자의 움직임을 더 큰 위험 요인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
5. 电动滑板车可能会撞到公交车站的行人。 오답입니다. 전동킥보드와 버스 승강장 보행자 간의 충돌 가능성보다, 전동킥보드나 보행자가 운전자의 주행 경로로 갑자기 들어올 위험이 더 직접적입니다. 운전자는 자신의 차량과 직접 충돌할 수 있는 위험을 최우선으로 대비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