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할인 받고
운전학원 예약해보세요!
QR 코드 이미지
앱스토어 이미지플레이스토어 이미지
운전선생 로고지금 바로
예약 가능한 학원을 찾아보세요!
돈 이미지더이상 직접 가서 예약하지 마세요!
돈 이미지운전학원 최저가로 예약하세요!
You are driving straight at 30 km/h. Which are the TWO safest ways to drive?
You are driving straight at 30 km/h. Which are the TWO safest ways to drive?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제시된 상황의 장소는 주거지역 어린이 보호구역이다. 어린이 보호구역의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를 진입하려는 경우 보행자의 횡단 유무와 관계없이 정지한 후에 진입해야 한다. 특히 횡단보도 근처에 주차된 차가 있는 경우 횡단하려는 보행자가 보이지 않으므로 정지한 후 서행으로 통행하려는 경우에도 보행자의 진입을 대비하여야 한다. 도로 외의 곳에서 도로에 진입하려는 차의 운전자는 일단 정지해야 하나, 일부 운전자는 도로에 무리한 진입을 하기도 한다. 따라서 도로 외의 곳에서 도로에 진입하려는 차가 확인되면 서행하며 주의해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이곳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이므로 보행자 유무와 관계없이 일시정지해야 합니다. 또한, 오른쪽에서 진입하려는 차량의 돌발 행동에 대비해 서행하며 주의를 기울이는 안전운전이 필요합니다.

설명

1. Drive through the crosswalk at no more than 30 km/h to avoid collision with parked cars.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는 제한속도인 시속 30km 이하로 주행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 제7항에 따라 보행자가 없더라도 반드시 일시정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Slow down as you approach and stop at the stop line just before the crosswalk.

정답입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 제7항에 따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앞에서는 보행자 횡단 여부와 관계없이 일시정지해야 합니다. 감속 접근 후 정지선에 맞춰 정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3. There are no pedestrians on the crosswalk, so proceed at 30 km/h.

횡단보도에 사람이 보이지 않더라도, 주차된 차량 사이에서 어린이가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 제7항은 이러한 위험을 막기 위해 보행자 유무와 관계없이 일시정지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4. Keep driving as there are no pedestrians on the crosswalk.

매우 위험한 운전 방법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는 보행자가 없어도 반드시 일시정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고 그대로 통과할 경우 중대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Drive slowly while paying attention to vehicles entering the road from the right.

정답입니다. 도로 외의 곳에서 진입하는 차량은 서행하거나 일시정지 후 안전을 확인해야 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따라 주변 상황을 살피며 서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