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字交叉路口 ■ 第一车道(左转及调头),第二车道(直行), ■ 正在第三车道以时速55公里的速度直行 ■ 驶入交叉道路后变成左转灯 ■ 车道减少型环形交叉口
■ +字交叉路口 ■ 第一车道(左转及调头),第二车道(直行), ■ 正在第三车道以时速55公里的速度直行 ■ 驶入交叉道路后变成左转灯 ■ 车道减少型环形交叉口
* 도로교통법 제25조(교차로 통행방법) * 회전교차로설계지침2.2(회전교차로 유형) “차로축소형 회전교차로”-차로축소형 회전교차로: 우회전차량과 직진, 좌회전 차량 동선을 분류 회전교차로 내에서 차로변경이 일어나지 않는 형식
-나선형 회전교차로: 우회전 차로 동선을 회전교차로내에서 별도 분리
-차로변경억제형2차로형 회전교차로: 기존 회전교차로 차선 조정을 통하여 차로 변경을 억제한 형태
운전선생 자체해설
차로축소형 회전교차로에서는 우회전 차량을 위한 전용 차로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전교차로에 진입하지 않고 분리된 우측 가장자리 차로를 이용해 서행하며 우회전해야 합니다. 회전교차로에 진입하여 우회전하는 것은 잘못된 통행 방법입니다.
설명 |
---|
1. 驶入环形交叉口后,右转驶离。 잘못된 통행 방법입니다. 사진 속 ‘차로축소형 회전교차로’는 우회전 차량이 회전 차로에 합류하지 않고 바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별도의 우회전 차로(slip lane)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는 것은 올바른 통행 방법이 아닙니다. |
2. 不驶入环形交叉口内,而是提前在右侧路边的车道慢行右转。 올바른 통행 방법입니다. '회전교차로 설계지침'에 따라 차로축소형 회전교차로는 우회전 차량과 다른 방향 차량의 동선을 분리하여 교통 상충을 줄이고 원활한 소통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우회전 차량은 회전부에 진입하지 않고 우측 전용차로로 안전하게 서행하며 통행해야 합니다. |
3. 驶入环形交叉口后立即右转时,属于“违反交叉路口通行方法” 。 올바른 설명입니다. 우회전 차량을 위한 전용 차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전교차로 내부로 진입하여 우회전할 경우, 좌회전 또는 직진을 위해 회전하는 차량의 통행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25조(교차로 통행방법)에서 규정한 교차로 통행 원칙에 위배되는 행위입니다. |
4. 无论右转车道的人行横道上是否有行人,都必须暂时停车。 잘못된 설명입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에 따르면, 모든 운전자는 횡단보도를 통과할 때 보행자가 횡단하고 있거나 횡단하려고 하는 경우에만 일시정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보행자 유무와 관계없이 무조건 일시정지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
5. 驶入环形交叉口后,必须顺时针绕一大圈再右转。 잘못된 통행 방법입니다. 도로교통법 제25조의2(회전교차로 통행방법) 제1항에 따라 회전교차로에서는 모든 차가 반시계방향(왼쪽)으로 회전해야 합니다. 시계방향(오른쪽)으로 회전하는 것은 역주행에 해당하여 매우 위험한 운전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