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载乘儿童的儿童校车时速为35公里/小时 ■ 儿童校车未打开转向灯 ■ 儿童校车打开黄色闪光灯、制动灯 ■ 三车道上有电动滑板车在通行 ■ +字交叉路口 ■ 第一车道(左转、直行),第二车道(直行、右 ■ 正在第一车道等待信号灯 ■ 3色信号灯中变成绿灯
■ 载乘儿童的儿童校车时速为35公里/小时 ■ 儿童校车未打开转向灯 ■ 儿童校车打开黄色闪光灯、制动灯 ■ 三车道上有电动滑板车在通行 ■ +字交叉路口 ■ 第一车道(左转、直行),第二车道(直行、右 ■ 正在第一车道等待信号灯 ■ 3色信号灯中变成绿灯
비보호 좌회전하는 때에는 반대편 도로에서 녹색 신호에 주행하는 직진 차량에 주의해야 하며, 그 차량의 속도가 생각보다 빠를 수 있고 반대편 1차로의 승합차 때문에 2차로에서 달려오는 직진 차량을 보지 못할 수도 있다. 또한 왼쪽 도로에 횡단보도가 있는 경우 보행하는 보행자 등에 대해서 주의해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비보호 좌회전 시에는 반대편에서 직진하는 차량과 좌측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가 가장 큰 위험 요인입니다. 특히 큰 차에 가려진 사각지대에서 빠르게 달려오는 차량과 보행자 신호에 따라 횡단하는 사람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비보호 좌회전은 항상 반대편 직진 차량과 횡단하는 보행자를 동시에 확인해야 합니다.
설명 |
---|
1. 对面第二车道可能会有快速直行驶来的车辆。 정답입니다. 비보호 좌회전 시 가장 큰 사고 원인 중 하나는 시야가 가려진 반대편 차로에서 직진하는 차량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별표 2]에 따르면 녹색 신호 시 직진 차량은 우선 통행권을 가집니다. 따라서 좌회전 차량은 반대편 1차로의 화물차 때문에 보이지 않는 2차로의 직진 차량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안전하게 진입해야 합니다. |
2. 车辆可能会停在对面第一车道的货车后面等待左转。 오답입니다. 반대편 1차로 화물차 뒤에 정지한 차량은 직접적인 충돌 위험이 낮습니다. 비보호 좌회전 시에는 정지한 차량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직진 차량이나 횡단하는 보행자가 훨씬 더 큰 위험 요인이 됩니다. 물론, 이 차량이 갑자기 직진할 가능성도 있으나 가장 큰 위험 요인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
3. 紧跟在后面行驶的车辆可能会突然变道至第二车道。 오답입니다. 뒤따르는 차량의 움직임도 주의해야 하지만, 비보호 좌회전 상황에서 가장 직접적이고 중대한 위험은 전방과 좌측에서 발생합니다. 후방 차량의 진로 변경은 잠재적 위험일 뿐, 반대편 직진 차량이나 횡단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에 비하면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안전한 좌회전을 위해 전방과 측면 상황에 더 집중해야 합니다. |
4. 右侧道路的行人可能会穿过人行横道。 정답입니다. 차량 신호가 녹색일 때, 좌회전하여 진입하려는 도로의 보행자 횡단보도 신호 역시 녹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에 따라 모든 차의 운전자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을 때 일시정지해야 합니다. 좌회전 시 반대편 차량에만 집중하다 보행자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5. 货车可在对面第一车道进行无保护左转。 오답입니다. 반대편 차량 역시 비보호 좌회전을 시도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서로의 진행 경로가 직접적으로 충돌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각자 다른 도로로 진입하게 되므로, 반대편에서 빠르게 직진하는 차량에 비해 위험도가 현저히 낮습니다. 비보호 좌회전의 핵심은 직진 차량에 대한 양보 의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