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Đường giao nhau hình ㅓ ■ Làn đường số 1 (quay đầu xe, rẽ trái), làn ■ Đang chờ tín hiệu đèn ở làn đường số 1 ■ Đèn 4 màu từ màu xanh chuyển sang đèn rẽ
■ Đường giao nhau hình ㅓ ■ Làn đường số 1 (quay đầu xe, rẽ trái), làn ■ Đang chờ tín hiệu đèn ở làn đường số 1 ■ Đèn 4 màu từ màu xanh chuyển sang đèn rẽ
좌회전 신호 시 유턴할 수 있는 교차로이며, 좌회전 신호 변경 직후에 반대편 도로에서 신호위반으로 직진하는 차량과 반대편 부도로에서 우회전하면서 주도로로 급하게 진입하는 차량으로 인한 위험에도 대비해야 한다. 그래서 유턴이 가능한 신호로 변경되어도 주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차례차례 순서대로 유턴하고, 유턴 신호에 유턴하는 때에도 내 차량의 앞, 뒤 차량에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유턴은 허용된 신호에 따라 지정된 점선 구역 내에서 순서대로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신호만 믿어서는 안 되며, 반대편의 신호위반 차량 등 예측 불가능한 위험에 대비해 항상 주변을 직접 살피고 안전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설명 |
---|
1. Quay đầu xe lần lượt bắt đầu từ xe ở trước trong khu vực quay đầu xe có vạch nét đứt màu trắng cùng với tín hiệu đèn cho phép quay đầu xe. 정답입니다. 유턴은 도로교통법에 명시된 규칙에 따라 허용된 신호(문제에서는 좌회전 신호)에, 지정된 구역(흰색 점선) 안에서, 앞차부터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올바른 방법입니다. 이는 다른 차량과의 충돌을 예방하고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
2. Không cần phải chú ý đến xe rẽ phải và đi nhập vào làn đường chính từ làn đường phụ bên trái. 잘못된 설명입니다. 유턴을 완료하면 주도로의 직진 차로로 합류하게 됩니다. 이때 부도로에서 우회전하여 합류하는 차량과 동선이 겹쳐 충돌할 위험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따라 운전자는 주변 모든 차량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사고를 방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Có thể quay đầu xe bất cứ lúc nào bất kể đèn tín hiệu giao thông miễn là không cản trở các xe ở đường phía đối diện. 잘못된 설명입니다. 유턴은 반드시 신호기나 안전표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신호를 무시하고 유턴하는 것은 중대한 신호위반 행위(도로교통법 제5조 위반)이며, 반대편에서 정상 신호에 따라 직진해 오는 차량과 정면으로 충돌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
4. Không cần chú ý đến xe quay đầu xe trước ở ngay sau xe mình. 잘못된 설명입니다. 뒤따르는 차량이 내 차의 움직임을 예측하지 못하고 먼저 유턴을 시도하거나 너무 가깝게 붙을 수 있습니다. 유턴 시에는 전방뿐만 아니라 후방과 측면의 상황도 사이드미러와 룸미러를 통해 계속 확인하여 다른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합니다. |
5. Có thể có xe ở đường đối diện vi phạm tín hiệu đèn và chạy thẳng, nên cần kiểm tra bằng mắt rồi mới quay đầu xe. 정답입니다. 내가 녹색 좌회전 신호를 받았더라도 반대편 차량이 적색 신호를 위반하고 직진할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신호에만 의존하지 않고, 직접 눈으로 반대편 차로의 상황을 확인하는 '방어운전' 자세는 예기치 못한 사고를 막는 가장 중요한 안전 수칙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