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충돌할 때 운전자와 직접 접촉하여 충격 에너지를 흡수해주어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에어백은 충돌 시 탑승객이 받는 충격 에너지를 '흡수'하여 상해를 최소화하는 안전장치입니다. 따라서 운전자와 접촉하는 충격 에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설명은 에어백의 근본적인 목적과 정반대되므로 정답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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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高温下的抗拉强度与耐热强度 이는 에어백의 필수적인 구비조건입니다. 에어백은 여름철 차량 내부와 같이 고온의 환경에서도 재질의 강도가 유지되어야 정상적으로 전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은 '자동차관리법'에 명시된 자동차안전기준에서 요구하는 탑승자 보호 성능의 일부입니다. |
2. 低温下的抗拉强度与耐热强度 이는 에어백의 필수적인 구비조건입니다. 에어백은 겨울철 혹한의 환경에서도 재질이 부서지거나 변형되지 않고 유연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낮은 온도에서도 정상적인 팽창과 충격 흡수 기능을 수행해야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
3. 具备破裂强度、耐磨性、柔韧性 이는 에어백의 필수적인 구비조건입니다. 에어백은 전개 시 발생하는 폭발적인 가스 압력을 견디는 '파열강도', 탑승자와의 마찰을 견디는 '내마모성', 그리고 몸을 부드럽게 감싸 충격을 흡수하는 '유연성'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
4. 与驾驶员接触的冲击能量最大化 에어백의 핵심 기능은 충돌 시간을 늘려 탑승객에게 전달되는 충격 에너지를 '흡수'하고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만약 충격 에너지를 '극대화'한다면 오히려 탑승자의 상해를 가중시키므로, 이는 에어백의 안전장치로서의 목적과 완전히 반대되는 설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