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에 교각이 설치된 환경으로 교각 좌우측에서 진입하는 이륜차와 보행자 등 위험을 예측하며 운전해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교차로 통과 시에는 주변 차량의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이나 교각과 같은 구조물 뒤에서 나타날 수 있는 보행자 등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위험 요소를 예측하며 운전해야 합니다.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장애물은 언제나 잠재적 위험 요소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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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三车道的白色车可能会右转。 3차로는 우회전이 가능한 차로이며, 해당 차로에서 우회전하는 것은 정상적인 통행 방법입니다. 따라서 이는 예측하기 어려운 돌발 위험 상황이라기보다는 일반적인 교통 흐름에 해당합니다. 물론 모든 차량은 잠재적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지만, 문제에서 요구하는 '예상되는 위험'은 돌발적이거나 예측이 어려운 상황을 의미합니다. |
2. 二车道的白色车可能会急变至一车道。 정답입니다. 교차로에서는 직진하려던 차량이 앞선 차량을 추월하거나 다른 이유로 갑자기 차선을 변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정지 상태에서 출발할 때, 옆 차로의 차량이 내 차 앞으로 끼어들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서 규정한 '교통상황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위험과 장해를 주는 속도나 방법'에 해당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위험 요소입니다. |
3. 可能会从桥墩处出现强行横过道路的行人。 정답입니다. 이미지 속 교각은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큰 장애물로, 대표적인 '사각지대'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구조물 뒤에서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나 무단횡단을 시도할 가능성을 반드시 예측해야 합니다. 도로교통법 제27조(보행자의 보호)는 운전자의 보행자 보호 의무를 강조하며, 예측 운전을 통해 잠재적 위험에 대비하는 것은 운전자의 가장 기본적인 안전 의무입니다. |
4. 为了让步行速度慢的行人顺利通过人行横道,应停车让行。 이는 위험을 예상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가 위험 상황(횡단보도를 뒤늦게 건너는 보행자)에 대처하는 '행동'에 해당합니다. 문제에서는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위험'이 무엇인지 묻고 있으므로, 운전자의 대응 방법을 설명하는 이 선택지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
5. 后车可能会超车到我车前方。 교차로 내에서는 앞지르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22조(앞지르기 금지의 시기 및 장소) 제3호는 '교차로'를 앞지르기 금지 장소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뒤차가 교차로에서 앞지르기하는 것은 불법이며,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 우선적으로 예상해야 할 위험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