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에 교각이 설치된 환경으로 교각 좌우측에서 진입하는 이륜차와 보행자 등 위험을 예측하며 운전해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교차로의 교각은 보행자 무단횡단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시야 방해물이며, 신호가 바뀌어 정체된 차들이 동시에 출발할 때는 급차로 변경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를 예측해야 합니다. 주변 차량의 움직임과 보이지 않는 공간의 위험을 항상 예측하는 '방어운전' 자세가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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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三车道的白色车可能会右转。 3차로는 좌회전 또는 직진 차로로 보이며, 가장 오른쪽 차로가 아니므로 우회전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교차로 통행방법에 맞지 않는 비상식적인 움직임까지 주된 위험으로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예상되는 위험으로 보기 힘듭니다. |
2. 二车道的白色车可能会急变至一车道。 정지 상태에서 신호가 바뀌어 동시에 출발할 때, 옆 차로의 운전자가 더 빨리 가기 위해 방향지시등 없이 갑자기 끼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내 차의 사각지대에 있을 수 있는 2차로 차량의 급차로 변경은 충분히 예측 가능한 대표적인 위험 상황입니다. |
3. 可能会从桥墩处出现强行横过道路的行人。 도로의 교각은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큰 장애물입니다. 이처럼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곳에서는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날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27조 보행자 보호 의무의 기본 원칙인 '위험 예측' 운전에 해당합니다. |
4. 为了让步行速度慢的行人顺利通过人行横道,应停车让行。 선택지의 내용은 위험을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상황 발생 시 운전자가 '해야 할 행동'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질문은 현재 상황에서 '예상되는 위험'을 찾는 것이므로, 운전자의 대응 방법을 설명한 이 선택지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
5. 后车可能会超车到我车前方。 교차로 내에서는 앞지르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22조 제3호) 뒤따르는 차가 교차로에서 불법으로 앞지르기하는 것은 일반적인 위험 상황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예상해야 할 위험 요소는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