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험예측. 도로교통법에 따라 그대로 진행하는 것은 위반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문제의 상황에서는 교차로를통행하는 차마가 없기 때문에 자전거 운전자는 다른 차의 진입을 예측하지 않고 무단횡단할 가능성이 높다. 또 무단횡단을 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교차로를 통과한 지점의 자전거는 2차로 쪽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교차로를 통과하는 운전자는 그 자전거와의 옆쪽으로도 안전한 공간을 만들며 서행으로 통행하는 것이 안전한 운전방법이라고 할수 있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녹색 신호라도 전방에 자전거 운전자가 보이면 무단 횡단 등 돌발 행동에 대비해야 합니다. '혹시 모를 위험'을 예측하고 서행하며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운전 방법입니다. 이는 모든 운전자의 기본 의무인 방어운전의 핵심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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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边用远光灯警告自行车驾驶人,边快速通过。 잘못된 방법입니다. 상향등은 자전거 운전자의 시야를 순간적으로 멀게 하여 오히려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0조는 다른 차의 교통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등화 조작을 금지하고 있으며, 위협적인 운전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
2. 因为自行车驾驶人可能会强行横过道路,所以边加以注意,边慢行 通过。 안전한 운전 방법입니다. 녹색 신호라도 운전자는 전방의 모든 잠재적 위험을 예측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자전거 운전자는 갑작스럽게 방향을 바꾸거나 도로를 횡단할 수 있으므로,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명시된 바와 같이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때'에는 서행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
3. 因为自行车也属于车辆,预测现在其会停在那个位置,所以我车通 过交叉路口。 잘못된 방법입니다. 도로교통법상 자전거는 '차'에 해당하지만, 모든 도로 이용자가 항상 법규대로 움직일 것이라고 예측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자전거와 같이 상대적으로 교통약자에 해당하는 경우, 예측 불가능한 행동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4. 为了防止自行车驾驶人做出危险行为,边反复鸣笛,边迅速通过。 잘못된 방법입니다. 반복적이거나 위협적인 경음기 사용은 자전거 운전자를 놀라게 하여 예측 불가능한 행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49조 제1항 제8호는 위험 방지를 위한 경우 외에는 경음기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는 난폭운전으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
5. 因为自行车驾驶人在车道上,所以通行时应当确保两边都留有安全 距离。 안전한 운전 방법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 제4항은 모든 차의 운전자는 자전거 옆을 지날 때 안전한 거리를 확보하고 서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는 바람이나 노면 상태에 따라 균형을 잃기 쉬우므로, 충분한 옆쪽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