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표지가 설치되어 특별히 진로 변경이 금지된 곳에서는 차량의 진로를 변경하여서는 안 된다. 백색점선 구간에서는 진로변경이 가능하지만 백색실선 구간에서는 진로변경을 하면 안 된다. 터널 내에서는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여 사고를 방지할 필요가 있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터널 진입 및 전방 차량의 차로변경 상황에서는 주변 교통상황을 살피며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감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로교통법에 따라 터널 안에서는 반드시 전조등을 켜서 시야를 확보하고 다른 차에게 내 위치를 알려야 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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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huyển sang làn đường số 1 để tránh xe chở hàng đang định chuyển làn đường. 사진 속 1차로와 2차로 사이에는 백색 실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14조 제5항에 따라 차의 운전자는 안전표지가 설치되어 진로 변경을 금지한 곳에서는 진로를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1차로로의 차로변경은 금지됩니다. |
2. Để tránh va chạm với xe chở hàng, kiểm tra tình hình giao thông ở phía sau và giảm tốc độ lái xe. 전방 화물차가 차로변경을 위해 감속할 수 있으므로, 추돌사고 예방을 위해 후방을 확인하며 감속하는 것은 가장 안전한 운전 방법입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19조(안전거리 확보 등)에서 규정한, 앞차가 갑자기 정지하더라도 추돌을 피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해야 한다는 의무를 준수하는 행동입니다. |
3. Vì đường hầm ngắn nên có thể kiểm tra được tình hình bên ngoài đường hầm ở phía trước, do đó có thể tăng tốc để nhanh chóng ra khỏi đường hầm. 터널 출구는 외부의 밝은 빛으로 인해 운전자의 시야가 일시적으로 저하되는 '명순응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 위험 구간입니다. 터널 밖의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가속이 아닌, 감속하거나 안전한 속도를 유지하며 터널을 빠져나와야 합니다. |
4. Bật đèn pha trước khi tiến vào đường hầm. 도로교통법 제37조 제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19조 제1항에 따라, 모든 차의 운전자는 터널 안을 운행하는 경우 전조등 등 등화를 켜야 합니다. 이는 자신의 시야를 확보하고 다른 운전자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
5. Khi xe chở hàng chuyển sang làn đường số 3 làm khoảng cách với xe ô tô phía trước tăng lên, thì bám sát phía sau xe ô tô đó nhất có thể. 앞 승용차의 뒤를 바싹 따라가는 행위는 매우 위험한 '안전거리 미확보' 운전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 제1항은 앞차가 갑자기 정지하더라도 추돌을 피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안전거리는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