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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ch of the following is the most appropriate method for the driver of a recovery vehicle to tow a broken down vehicle with an FF layout (Front engine Front wheel drive)?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FF방식(Front engine Front wheel drive)의 앞바퀴 굴림방식의 차량은 엔진이 앞에 있고, 앞바퀴 굴림방식이기 때문에 손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차체의 앞부분을 들어 올려 견인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FF(전륜구동) 방식 차량은 엔진과 구동축이 모두 앞에 있어, 견인 시 변속기 등 구동계 손상을 막기 위해 반드시 구동축인 앞바퀴를 들어 올려야 합니다. 이는 차량의 구동 방식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조치하는 안전의 기본입니다.

설명

1. Tow by lifting the front part of the vehicle.

FF(Front engine Front wheel drive) 차량은 엔진의 동력이 앞바퀴로 전달되는 전륜구동 방식입니다. 이 구동바퀴를 지면에 닿게 한 채로 견인하면, 엔진이 꺼진 상태에서 변속기가 강제로 회전하여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동축인 앞부분을 들어 구동바퀴가 구르지 않게 하는 것이 올바른 견인 방법입니다.

2. Tow by lifting the rear part of the vehicle.

FF(전륜구동) 차량의 뒷부분을 들어 올리면 구동바퀴인 앞바퀴가 지면에 닿은 채 끌려가게 됩니다. 이는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변속기 내부 부품들이 강제로 회전하게 만들어, 윤활 및 냉각 부족으로 인한 변속기 파손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It does not matter which part is lifted.

자동차 견인 방식은 구동 방식(전륜, 후륜, 4륜 등)에 따라 명확히 구분됩니다. 차량의 구동축이 어디에 있는지를 고려하지 않고 임의로 견인하면 차량에 치명적인 기계적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견인 방향이 관계없다는 설명은 명백히 틀립니다.

4. Tow by lifting the entire vehicle.

차체 전체를 들어 올리는 방식(어부바차)은 구동방식에 관계없이 모든 차량에 가장 안전한 견인 방법이지만, FF 차량의 경우 앞부분만 들어 올리는 것 또한 표준적이고 적절한 견인 방법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차체 전체를 들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가장 적절하다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