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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ành động nào sau đây là phù hợp nhất của người lái xe cứu hộ khi đến hiện trường xảy ra tai nạn giao thông?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구난차(레커) 운전자는 사고처리 행정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없어 사고현장을 보존해야 한다.
다만, 부상자의 구호 및 2차 사고를 대비 주변 상황에 맞는 안전조치를 취할 수 있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교통사고 현장에서 구난차 운전자의 최우선 임무는 부상자 구호와 2차 사고 예방입니다. 사고 차량 견인이나 비용 협상 등은 경찰의 현장 조사와 부상자 구호 조치가 끝난 후에 이루어져야 할 부차적인 문제입니다. 운전자와 주변의 안전 확보가 가장 중요합니다.

설명

1. Tước bằng lái xe của người điều khiển phương tiện gây tai nạn.

오답입니다. 운전면허증을 회수하는 것은 경찰공무원의 고유 권한입니다. 구난차 운전자는 사법권이 없는 민간인 신분이므로, 사고 운전자의 신분증이나 면허증을 요구하거나 회수할 수 없습니다. 이는 월권 행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2. Ngay khi đến nơi thì kéo xe bị tai nạn và di chuyển tới nơi sửa chữa.

오답입니다. 경찰의 사고 조사가 완료되기 전에 사고 차량을 임의로 견인하는 것은 현장을 훼손하는 행위입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54조에 명시된 사고 현장 보존 의무에 위배될 수 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 규명을 방해하여 보험 처리 등에서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Mặc cả chi phí sửa chữa của xe xảy ra tai nạn với lái xe.

오답입니다. 사고 직후 경황이 없는 운전자에게 수리 비용을 흥정하는 것은 비윤리적이며 부적절한 행동입니다. 구호 조치와 2차 사고 예방이 최우선이며, 수리 관련 사항은 운전자가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은 후 보험사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올바른 절차입니다.

4. Xác nhận mức độ bị thương của người lái xe và thực hiện biện pháp an toàn phòng ngừa xảy ra tai nạn thứ cấp.

정답입니다. 도로교통법 제54조(사고발생 시의 조치)는 사고 발생 시 가장 먼저 사상자를 구호하고 추가적인 교통상의 위험을 방지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구난차 운전자는 이 법의 취지에 따라, 인명 구조를 최우선으로 하고 안전표지 설치 등 2차 사고 예방 조치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