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풀트레일러 ? 자동차 및 적재물 중량의 대부분을 해당 자동차의 차축으로 지지하는 구조의 피견인자동차.
② 세미트레일러 ? 그 일부가 견인자동차의 상부에 실리고, 해당 자동차 및 적재물 중량의 상당 부분을 견인자동차에 분담시키는 구조의 피견인자동차.
③ 저상 트레일러 ? 중량물의 운송에 적합하고 세미트레일러의 구조를 갖춘 것으로서, 대부분의 상면지상고가 1,100밀리미터 이하이며 견인자동차의 커플러 상부높이보다 낮게 제작된 피견인자동차.
④ 센터차축트레일러 ? 균등하게 적재한 상태에서의 무게중심이 차량축 중심의 앞쪽에 있고, 견인자동차와의 연결장치가 수직방향으로 굴절되지 아니하며, 차량총중량의 10퍼센트 또는 1천 킬로그램보다 작은 하중을 견인자동차에 분담시키는 구조로서 1개 이상의 축을 가진 피견인자동차.
운전선생 자체해설
이 문제는 다양한 피견인자동차(트레일러)의 구조적 차이를 이해하는지 묻습니다. 차체 일부가 견인차에 실려 무게의 상당 부분을 분담시키는 구조는 세미트레일러의 정확한 정의입니다. 도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컨테이너 트레일러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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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ơ moóc bản đầy đủ 풀트레일러는 트레일러 자체의 차축으로 전체 무게를 지지하는 구조입니다. 문제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무게를 견인자동차에 분담시키지 않으므로 오답입니다. 이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1]에 명시된 정의와 다릅니다. |
2. Sơ mi rơ moóc 정답입니다. 세미트레일러는 차체 일부가 견인자동차(트랙터) 위에 실리고, 트레일러와 적재물 무게의 상당 부분을 견인자동차가 분담하는 구조를 가집니다. 이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1]의 정의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
3. Rơ moóc gầm thấp 저상트레일러는 세미트레일러의 한 종류로, 중량물 운반을 위해 상면 지상고를 매우 낮게 만든 특수 트레일러입니다. 문제의 설명은 세미트레일러의 일반적인 구조를 묻고 있으므로, 더 구체적인 종류인 저상트레일러는 정답이 아닙니다. |
4. Rơ moóc có bánh xe ở giữa trục 센터차축트레일러는 차축이 트레일러 중앙에 위치하여 무게의 아주 작은 부분(총중량의 10% 미만 또는 1,000kg 미만)만을 견인자동차에 전달하는 구조입니다. 문제에서 '상당 부분'을 분담시킨다고 했으므로 오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