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为运输超大型重量物体,需具有可单独或两辆以上组合的驾驶结构,下列选项中带有可平均分散载重之装置的被 拖吊车辆是?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① 세미트레일러 ? 그 일부가 견인자동차의 상부에 실리고, 해당 자동차 및 적재물 중량의 상당 부분을 견인자동차에 분담시키는 구조의 피견인자동차
② 저상 트레일러- 중량물의 운송에 적합하고 세미트레일러의 구조를 갖춘 것으로서, 대부분의 상면지상고가 1,100밀리미터 이하이며 견인자동차의 커플러 상부 높이보다 낮게 제작된 피견인자동차
④ 센터차축트레일러 ? 균등하게 적재한 상태에서의 무게중심이 차량축 중심의 앞쪽에 있고, 견인자동차와의 연결장치가 수직방향으로 굴절되지 아니하며, 차량총중량의 10퍼센트 또는 1천 킬로그램보다 작은 하중을 견인자동차에 분담시키는 구조로서 1개 이상의 축을 가진 피견인자동차.

운전선생 자체해설

이 문제는 초대형 중량물 운송을 위해 여러 대를 조합하고 하중을 분산시키는 특수 피견인자동차의 정의를 묻고 있습니다. 이는 '초대형 중량물의 운송을 위하여... 조합하여 운행'하는 모듈트레일러의 정확한 정의입니다. 각 트레일러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1. 半挂车

세미트레일러는 트레일러의 앞부분이 견인차에 연결되어 화물 무게의 상당 부분을 견인차가 부담하는 구조입니다. 문제에서 설명하는 여러 대를 조합하여 하중을 분산하는 모듈 방식과는 구조적으로 다릅니다.

2. 低底盘拖车

저상트레일러는 세미트레일러의 한 종류로, 이름처럼 상면(짐 싣는 바닥)이 지상고 1.1m 이하로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중량물 운송에 쓰이지만, 여러 대를 조합하는 모듈 방식과는 개념이 다릅니다.

3. 模块拖车

모듈트레일러는 문제의 설명과 같이, 초대형 중량물(예: 선박 블록, 발전소 설비) 운송을 위해 여러 모듈을 조합하여 운행하며, 유압 장치 등으로 하중을 골고루 분산시키는 특수 피견인자동차입니다. 따라서 이것이 정답입니다.

4. 中车轴拖车

센터차축트레일러는 트레일러의 차축이 중앙에 위치하며, 화물 무게 대부분을 자체적으로 지탱하고 견인차에는 적은 수직 하중만 전달하는 구조입니다. 초대형 중량물 운송을 위한 조합 운행과는 개념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