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2조(운행상의 안전기준).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별표 1의 3.
3.화물자동차의 적재중량은 구조 및 성능에 따르는 적재중량의 110퍼센트 이내일 것.
운전선생 자체해설
화물자동차의 적재중량은 차량 구조 및 성능에 따른 적재중량의 110퍼센트 이내여야 합니다. 120퍼센트까지 적재할 수 있다고 설명한 2번 선택지는 과적을 허용하는 잘못된 설명이므로 정답입니다. 과적은 제동거리 증가와 차량 전복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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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货车应当在车上设置封闭型车厢运送货物。 폐쇄형 적재함(탑차)을 사용하는 것은 화물 이탈을 방지하는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39조 제4항에서 규정한 '떨어지지 아니하도록 덮개를 씌우거나 묶는 등 확실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운전자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모범적인 방법입니다. |
2. 为了有效的运送货物,装载货物重量应当在核载吨位的120%以内。 이는 올바르지 않은 설명입니다.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2조(운행상의 안전기준) 제3호에 따르면, 화물자동차의 적재중량은 그 구조 및 성능에 따르는 적재중량의 110퍼센트 이내여야 합니다. 120퍼센트는 허용 범위를 초과한 과적으로, 차량의 제동 성능과 조향 안정성을 심각하게 저하시켜 위험합니다. |
3. 载运货物时,为了防止急停、转弯等行车动作导致装载货物掉落或者飞出,应当盖罩或者打包装。 이는 도로교통법 제39조(승차 또는 적재의 방법과 제한) 제4항에 따른 운전자의 기본 의무입니다. 급정지나 급회전 시 화물이 떨어지거나 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덮개, 포장, 고정 장치 등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작은 낙하물이라도 뒷 차량에는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
4. 在载运7吨以上线圈时,用手扳葫芦将线圈固定成2排以上,且每排使用2个以上固定点。 7톤 이상의 코일과 같은 중량물은 운송 중 이탈 시 대형 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매우 구체적이고 강화된 고정 기준이 적용됩니다. 이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별표 1의3]에 명시된 규정으로, 운송하는 화물의 특성에 맞는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함을 보여주는 올바른 설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