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화물차의 사각지대는 보닛유무 여부에 따라 큰 차이가 있고, 하중의 변화에 따라 앞?뒷바퀴의 제동력에 영향을 미치며 운전석 좌측보다는 우측 사각지대가 훨씬 넓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대형 화물자동차는 적재한 화물의 무게에 따라 제동력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화물이 무거울수록 제동거리가 길어지므로, 화물차 주변을 운행할 때는 이 특성을 이해하고 충분한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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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视觉盲区与车辆是否有引擎盖无关。 잘못된 설명입니다. 대형 화물자동차의 사각지대는 보닛(차량 앞쪽 엔진 덮개)의 유무에 따라 크기가 크게 달라집니다. 특히 보닛이 있는 화물차는 전방 바로 앞 공간이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가 넓어 매우 위험합니다. |
2. 前后轮的制动力与载重的变化无关。 잘못된 설명입니다. 자동차 제동 시에는 관성에 의해 차량의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는 '하중 이동'이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앞바퀴의 제동력이 더 중요해지며, 화물 적재량에 따라 하중 변화의 정도가 달라져 제동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3. 与驾驶席右侧相比,左侧的视觉盲区更宽。 잘못된 설명입니다. 우리나라는 운전석이 왼쪽에 있으므로 운전자 바로 옆인 좌측보다 조수석 쪽인 우측의 사각지대가 훨씬 더 넓습니다. 특히 대형차의 우측 사각지대는 승용차 한 대가 완전히 가려질 정도로 넓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4. 依据货物载重的变化,制动力会略有差异。 가장 알맞은 설명입니다. 화물자동차는 화물 적재 여부 및 무게에 따라 차량의 총중량이 크게 변합니다. 중량이 무거울수록 제동 시 더 큰 제동력이 필요하고 제동 거리도 길어지므로, 제동력은 화물 하중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