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화물차가 운전석이 높다고 이상기후 시 시야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소형승용차에 비해 핸들복원력이 원활치 못하고 무거운 중량과 긴 축거 때문에 안정도는 승용차에 비해 높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대형화물자동차는 고속주행 시 측면 바람이나 노면 상태의 영향으로 차체가 흔들리며 순간적으로 직진안정성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이해하고 주변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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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Độ an toàn thấp do trọng lượng nặng và các trục dài. 대형화물자동차는 무거운 중량과 긴 축거(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거리) 덕분에 소형승용차보다 오히려 직진 주행 안정도가 높습니다. 무게중심이 낮고 구조적으로 안정되어 있습니다. |
2. Thân xe rung khi đi với tốc độ cao nên xảy ra trường hợp độ ổn định khi chạy thẳng kém đi trong giây lát. 정답입니다. 대형화물차는 무게가 무겁고 차체가 높아 측면에서 부는 바람(횡풍)이나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합니다. 이로 인해 고속주행 시 순간적으로 차체가 흔들리며 직진 안정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3. Khi vận hành tay lái, khả năng trả lái của tay lái trôi chảy hơn so với xe ô tô con. 대형화물자동차는 타이어가 크고 무거우며, 조향 장치가 복잡하여 운전대를 돌린 후 원래 위치로 돌아오려는 힘(핸들 복원력)이 소형승용차보다 약하고 원활하지 않습니다. |
4. Do chỗ ngồi của người lái cao nên khi thời tiết có bất thường, tầm nhìn sẽ trở nên tốt hơn. 운전석이 높아 평소 시야 확보에는 유리하지만, 폭우나 안개 등 악천후(이상기후) 시에는 오히려 시야가 더 제한될 수 있습니다. 높은 위치가 반드시 더 나은 시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