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화물차가 운전석이 높다고 이상기후 시 시야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소형승용차에 비해 핸들복원력이 원활치 못하고 무거운 중량과 긴 축거 때문에 안정도는 승용차에 비해 높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대형화물자동차는 고속주행 시 횡풍이나 노면의 영향으로 차체가 흔들려 순간적으로 직진안정성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의 크기와 무게에서 비롯되는 특성으로, 대형차량의 운전 특성을 이해하고 항상 안전거리를 확보하며 운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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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Độ an toàn thấp do trọng lượng nặng và các trục dài. 잘못된 설명입니다. 대형화물자동차는 무거운 중량과 긴 축거(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거리) 덕분에 직진 주행 시에는 오히려 승용차보다 안정성이 높습니다. 무게가 클수록 관성이 커져 주행 방향을 유지하려는 힘이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
2. Thân xe rung khi đi với tốc độ cao nên xảy ra trường hợp độ ổn định khi chạy thẳng kém đi trong giây lát. 가장 알맞은 설명입니다. 대형화물차는 차체가 크고 높아 고속주행 시 강한 옆바람(횡풍)이나 불규칙한 노면에 의해 차체가 순간적으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직진 안정성이 일시적으로 저하되어 운전자의 즉각적인 조작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 깊은 운전이 요구됩니다. |
3. Khi vận hành tay lái, khả năng trả lái của tay lái trôi chảy hơn so với xe ô tô con. 잘못된 설명입니다. 대형화물자동차의 조향장치는 무거운 하중을 견디도록 설계되어 승용차에 비해 핸들 복원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운전자가 회전 후 의식적으로 핸들을 원위치로 돌려주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복원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
4. Do chỗ ngồi của người lái cao nên khi thời tiết có bất thường, tầm nhìn sẽ trở nên tốt hơn. 잘못된 설명입니다. 운전석이 높아 평상시에는 시야 확보에 유리하지만, 안개, 폭우, 폭설 등 악천후 시에는 높이와 상관없이 시야가 제한됩니다. 오히려 높은 차체로 인해 사각지대가 넓어 주변 상황 파악이 더 어려울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