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중량(적재량)이 커질수록 실제 제동거리는 길어지므로, 안전거리의 유지와 브레이크 페달 조작에 주의하여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차량의 무게와 제동거리는 비례 관계입니다. 적재량이 커져 차량의 총 중량이 늘어나면 운동 에너지도 커지므로, 이를 멈추는 데 필요한 제동거리는 더 길어집니다. 따라서 차량의 적재량이 커질수록 실제 제동거리는 짧아진다는 설명은 물리 법칙에 위배되는 명백히 잘못된 내용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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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依据载重的变化而改变。 옳은 설명입니다. 하중(싣는 짐의 무게)은 차량의 전체 무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짐을 많이 실어 하중이 커지면 차량의 총 중량이 늘어나고, 제동 시 더 큰 관성이 작용하여 제동 특성이 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빈 화물차보다 짐을 가득 실은 화물차가 멈추는 데 더 긴 거리가 필요합니다. |
2. 胎压和胎面不均衡时,制动距离发生改变。 옳은 설명입니다. 타이어는 자동차와 노면이 만나는 유일한 부분으로, 제동력은 타이어의 마찰력에 크게 좌우됩니다.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과다하고, 트레드(타이어 표면의 무늬)가 마모되면 접지력이 약해져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제동 시 미끄러질 위험도 커집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타이어 점검은 필수입니다. |
3. 依据车辆重量而改变。 옳은 설명입니다. 차량의 중량(무게)은 제동거리를 결정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물리 법칙에 따라, 같은 속도라도 무거운 차량이 가벼운 차량보다 더 큰 운동 에너지를 가지므로, 이를 멈추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 소모와 더 긴 제동거리가 필요합니다. |
4. 车辆装载量越大,实际制动距离越短。 잘못된 설명이므로 정답입니다. 차량의 적재량이 커지면 차량의 전체 중량이 증가합니다. 물리적으로 질량이 큰 물체일수록 관성이 커져 멈추기 어려워지므로, 제동거리는 짧아지는 것이 아니라 **길어집니다.** 이는 대형 화물차 운전자가 승용차보다 훨씬 긴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