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을 실은 덤프트럭은 적재물의 무게로 인해 브레이크 장치가 파열될 우려가 있으므로 저단으로 기어를 유지하여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며 브레이크 페달을 자주 나누어 밟아 브레이크 장치에 무리를 최소화하도록 하고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여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화물을 실은 덤프트럭은 무게 때문에 제동거리가 길어지므로, 내리막길에서는 앞차와의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가 돌발 상황에 대비하는 가장 중요한 안전 운전 방법입니다. 이는 모든 운전자가 지켜야 할 기본적인 의무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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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iết kiệm nhiên liệu bằng cách để cần về số 0 (số N) khi lái xe. 기어를 중립에 두면 엔진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아 풋 브레이크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이는 브레이크 과열로 인한 파열(페이드 현상)이나 베이퍼록 현상을 유발하여 제동력을 상실하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위배됩니다. |
2. Nếu đạp nhiều lần vào chân phanh thì không có tác dụng phanh nên chỉ đạp một lần.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를 한 번에 길게 밟으면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열이 급격히 상승하여 제동력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엔진 브레이크를 주로 사용하며, 브레이크 페달은 여러 번 나누어 짧게 밟아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
3. Duy trì đủ cự ly giữa các xe đề phòng trường hợp xe phía trước dừng đột ngột. 정답입니다. 화물을 적재한 트럭은 총중량이 무거워 제동거리가 일반 승용차보다 훨씬 깁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안전거리 확보 등)에 따라 앞차가 갑자기 정지하는 상황에 대비하여 충분한 거리를 확보해야 하며, 내리막길에서는 이 거리를 평소보다 더 길게 유지해야 합니다. |
4. Bấm còi thật to, tăng tốc và phóng đi thật nhanh. 불필요한 경음기 사용은 도로교통법 제49조 제1항 제8호 위반이며, 내리막길에서 속도를 높이는 것은 제동거리 증가와 차량 제어 불능을 유발하는 극히 위험한 행위입니다. 이는 다른 운전자에게 위협을 주는 난폭운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