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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ch of the following is NOT true about an FCEV inspection?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교통안전법 제7조(차량 운전자 등의 의무).
차량을 운전하는 자 등은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당해 차량이 안전운행에 지장이 없는지를 점검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에게 위험과 피해를 주지 아니하도록 안전하게 운전하여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수소차뿐만 아니라 모든 운전자는 운행 전 차량의 안전 상태를 점검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소자동차 운전자는 안전 운행 점검 의무가 없다는 설명은 명백히 틀린 내용이며, 모든 운전자는 안전 운행 점검 의무가 있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설명

1. Hydrogen is a flammable gas; therefore, FCEVs require regular inspection.

수소는 공기보다 가볍고 확산이 빠르지만, 가연성 가스이므로 폭발 위험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수소 누출 등 잠재적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연료 장치 등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은 안전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2. FCEV inspections must be conducted in a well-ventilated area.

수소는 눈에 보이지 않고 냄새가 없어 누출 시 인지가 어렵습니다. 만약 밀폐된 공간에서 점검 중 수소가 누출되면 작은 정전기에도 폭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개방된 장소에서 점검해야 합니다.

3. During an inspection, it is crucial to check for hydrogen leakage in the gas pipeline and charging inlet.

수소자동차의 연료 장치는 고압의 수소를 저장하고 이송합니다. 가스 배관 라인, 밸브, 충전구 등 연결 부위는 누출 가능성이 있는 부분이므로, 비눗물이나 가스 누출 감지기를 사용하여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4. The driver of an FCEV is not responsible for conducting safety inspections of the vehicle

모든 차량 운전자는 안전운행 의무가 있습니다. 교통안전법 제7조(차량 운전자 등의 의무)는 차량 운전자가 해당 차량이 안전운행에 지장이 없는지를 점검할 의무를 명시합니다. 이는 수소차, 전기차, 내연기관차 등 모든 차종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