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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ương pháp nào không phải là phương pháp chạy theo quán tính (giảm tiêu thụ nhiên liệu) để lái xe tiết kiệm, thân thiện với môi trường?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연료 공급 차단 기능(fuel cut)을 적극 활용하는 관성 운전(일정한 속도 유지 때 가속 페달을 밟지 않는 것을 말한다.)을 생활화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관성 주행(fuel cut)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 연료 소모 없이 차량의 운동 에너지만으로 주행하는 친환경 운전법입니다. 평지에서 계속 가속 페달을 밟는 것은 연료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므로 불필요한 가속을 줄여 관성을 활용하는 친환경 운전법이 아닙니다.

설명

1. Bỏ chân ra khỏi chân ga trước khi vào đường giao nhau và dùng phanh động cơ.

이는 올바른 관성 주행 방법입니다. 교차로 진입 전 예측 출발 및 정지를 통해 미리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연료 공급이 차단되는 '퓨얼컷(fuel cut)' 기능이 활성화되어 연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브레이크를 활용하면 브레이크 패드 마모를 줄이고 안정적인 감속이 가능해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2. Không giảm tốc trên đường bằng phẳng và duy trì nhấn chân ga.

이는 관성 주행 방법이 아니므로 정답입니다. 관성 주행의 핵심은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이는 것입니다. 평지에서 속도를 유지할 수 있음에도 계속 가속 페달을 밟는 것은 연료를 낭비하는 행위로, 차량의 운동 에너지를 활용하는 관성 주행과 정반대되는 운전 습관입니다.

3. Dùng phanh động cơ trên đường xuống dốc một cách thích hợp.

이는 올바른 관성 주행 방법입니다. 내리막길에서 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면 '퓨얼컷'이 작동하여 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브레이크 과열(페이드 현상)을 방지하여 제동 성능을 유지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한 안전 운전 기술입니다.

4. Tận dụng quán tính bằng cách tăng tốc trước khi lái xe lên đường lên dốc.

이는 올바른 관성 주행 방법입니다. 오르막길을 오르기 전, 평지나 내리막길에서 얻은 속도와 관성을 최대한 활용하면 오르막길에서의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오르막길 중간에서 급가속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경제운전 기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