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할인 받고
운전학원 예약해보세요!
QR 코드 이미지
앱스토어 이미지플레이스토어 이미지
운전선생 로고지금 바로
예약 가능한 학원을 찾아보세요!
돈 이미지더이상 직접 가서 예약하지 마세요!
돈 이미지운전학원 최저가로 예약하세요!
Which of the following is NOT a measure that can help reduce fuel consumption for economical, eco-friendly driving?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연료 공급 차단 기능(fuel cut)을 적극 활용하는 관성 운전(일정한 속도 유지 때 가속 페달을 밟지 않는 것을 말한 다.)을 생활화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관성 주행(fuel cut)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 차량의 운동 에너지로 주행하며 연료를 아끼는 기술입니다. 평지에서 계속 가속 페달을 밟는 것은 연료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므로 관성 주행(fuel cut)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설명

1. Take your foot off the accelerator pedal before entering an intersection and use the engine brake.

이는 올바른 관성 주행 방법입니다. 교차로 정지선에 가까워져서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기보다, 미리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차량의 관성으로 주행하면서 연료가 차단(fuel cut)되어 연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Do not reduce speed on level roads, and keep pressing down on the gas pedal.

정답입니다. 이 문제에서 '방법이 아닌 것'을 묻고 있습니다. 관성 주행은 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평지에서 계속 가속 페달을 밟는 것은 연료를 지속해서 소모하는 행위이므로 관성 주행과 정반대되는 운전 습관입니다.

3. Use the engine brake as necessary while driving downhill.

이는 올바른 관성 주행 방법입니다. 내리막길에서 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 엔진브레이크를 활용하면, 연료 소모 없이 차량의 속도를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연비 향상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과열을 방지하는 안전 운전 기술이기도 합니다.

4. Take advantage of inertia by accelerating before driving onto an uphill road.

이는 올바른 관성 주행 방법입니다. 오르막길을 오르기 시작하면서 가속하면 많은 연료가 필요하지만, 오르막길 진입 전에 미리 가속하여 얻은 관성을 이용하면 더 적은 연료로 경사로를 오를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