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신조차를 제외하고 비사업용 승용자동차의 자동차검사 유효기간은 2년이다(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별표15의 2).④ 내연기관이 없는 전기자동차의 경우, 히터 작동에 많은 전기에너지를 사용한다. 따라서 열선시트, 열선핸들사용하는 것이 좋다.② 배터리 잔량과 이동거리를 고려하여 주행 중 방전되지 않도록 한다.③ 충전 직후에는 배터리 온도가 상승한다. 이때 급가속, 급정지의 경우 전기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므로 배터리효율을 저하시킨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이 문제는 전기자동차의 올바른 관리 방법을 묻는 문제입니다. 비사업용 승용차의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은 2년이며, 겨울철 전비 향상을 위해서는 공기 히터보다 열선 시트나 열선 핸들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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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非商用轿车的检查有效期是6年。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15의2]에 따르면, 신차 등록 후 최초 4년을 제외한 비사업용 승용자동차의 검사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전기차 역시 내연기관차와 동일한 검사 주기를 따릅니다. 6년이라는 유효기간은 규정에 없습니다. |
2. 在进行长途驾驶时,应事先确认电池电量并充电。 옳은 설명입니다. 전기자동차는 주행 가능 거리가 배터리 잔량에 따라 결정되므로, 장거리 운전 전에는 반드시 충전 상태를 확인하고 이동 경로상의 충전소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는 운행 중 방전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관리 방법입니다. |
3. 刚充完电,尽量不要紧急加速或急刹车。 옳은 설명입니다. 충전 직후에는 배터리 온도가 다소 상승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때 급가속이나 급제동을 하면 배터리에 무리를 주어 장기적인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효율과 수명 관리를 위해 부드러운 주행이 권장됩니다. |
4. 和加热坐垫或加热方向盘相比,开启空调制热更高效。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엔진 폐열을 난방에 활용할 수 없어, 공기 히터(PTC히터) 작동 시 매우 많은 전력을 소모합니다. 이는 동절기 주행 가능 거리를 크게 감소시키는 요인이므로, 열선 시트나 열선 핸들을 사용하는 것이 전력 효율에 훨씬 유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