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개입 경고 시 즉시 개입하여 운전해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주행 보조장치는 운전의 '보조' 수단일 뿐, 운전의 주체는 항상 운전자입니다. 따라서 시스템의 '운전 개입 경고'는 즉시 운전자가 개입하라는 신호이므로, 경고 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즉시 운전대를 잡고 제어해야 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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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hi sử dụng thiết bị trợ lái phải thường xuyên kiểm tra xem thiết bị có duy trì hoạt động hay không trước khi lái. 옳은 운전 방법입니다. 주행 보조장치는 차선이 불분명하거나 악천후 등 특정 조건에서 기능이 해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계기판 등을 통해 장치의 작동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며, 언제든 직접 운전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해당합니다. |
2. Khi có cảnh báo cần can thiệp lái xe, người lái phải đợi cho đến khi thiết bị trợ lái tắt rồi mới can thiệp lái xe. 바르지 않은 운전 방법으로, 정답입니다. ‘운전 개입 경고’는 시스템이 한계에 도달하여 운전자에게 즉시 제어권을 넘긴다는 의미입니다. 경고를 무시하고 기다리면 차량 제어가 불가능해져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즉시 운전대를 잡고 직접 운전해야 합니다. |
3. Trường hợp đã tắt một phần hoặc toàn bộ thiết bị trợ lái, phải kiểm tra xem thiết bị còn hoạt động không. 옳은 운전 방법입니다. 운전자가 주행 보조장치를 직접 해제할 때, 시스템이 의도대로 정확히 꺼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운전의 주체가 시스템이 아닌 운전자 자신임을 명확히 인지하고, 차량 제어권을 완전히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인 안전 절차입니다. |
4. Ngay cả khi thiết bị trợ lái đang hoạt động, người lái cũng phải luôn điều khiển xe ở tư thế chờ có thể can thiệp lái xe ngay tức thì. 옳은 운전 방법입니다. 주행 보조장치는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주는 편의 장치일 뿐, 완전한 자율주행 시스템이 아닙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항상 전방을 주시하고 운전대에 손을 올리는 등 즉시 개입할 수 있는 자세를 유지하며 운전의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