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스 포크는 릴리스 베어링 칼라에 끼워져 릴리스 베어링에 페달의 조작력을 전달하는 작동을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이 문제는 자동차의 제동 장치와 관련 없는 부품을 찾는 것입니다. 릴리스 포크는 수동 변속기 차량의 동력 전달을 끊거나 연결하는 클러치 장치의 일부이므로, 제동력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자동차의 제동 장치와 동력 전달 장치는 서로 다른 시스템이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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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스터 실린더 고장 오답입니다. 마스터 실린더는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힘을 유압으로 바꾸어 각 바퀴의 브레이크 장치로 전달하는 핵심 부품입니다. 마스터 실린더가 고장 나면 유압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거나 제동력이 크게 저하되는 심각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
2. 휠 실린더 불량 오답입니다. 휠 실린더(또는 브레이크 캘리퍼)는 마스터 실린더에서 전달된 유압으로 브레이크 패드나 라이닝을 디스크나 드럼에 밀착시켜 마찰력을 발생시키는 부품입니다. 휠 실린더가 불량하면 해당 바퀴의 제동력이 사라져 차량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전체적인 제동 거리가 길어집니다. |
3. 릴리스 포크 변형 정답입니다. 릴리스 포크는 수동 변속기 자동차의 클러치 시스템에 속한 부품입니다. 운전자가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릴리스 포크가 움직여 엔진의 동력을 변속기로부터 일시적으로 차단하여 기어를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제동 장치와는 기능적으로 완전히 분리된 별개의 장치입니다. |
4. 베이퍼 록 발생 오답입니다. 베이퍼 록(Vapor Lock) 현상은 긴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를 지나치게 사용했을 때 브레이크액이 끓어올라 기포가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 기포 때문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도 유압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제동력을 상실하게 되는 매우 위험한 상황으로, 제동력 저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