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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ách nào dưới đây là đúng nhất để kiểm soát nguy cơ va chạm do phương tiện phía trước phanh gấp gây ra?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앞 차와의 추돌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위험에 대비하여 언제든지 제동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부득이하게 추돌하게 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힘껏 밟아 감속하여 피해를 최소화한다.
핸들은 급하게 좌측으로 꺾어 중앙선을 넘어가면 반대편에서 주행하는 차량과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눈을 감는 것과 와이퍼, 상향등을 조작하는 것은 추돌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것과 상관없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추돌 위험이 발생하면 충돌 직전까지 브레이크를 밟아 감속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충돌 순간의 속도를 최대한 낮추는 것이 2차 사고 예방과 탑승자 보호의 핵심입니다.

설명

1. Đạp bàn đạp phanh để giảm tốc độ, không bỏ cuộc cho tới trước khi va chạm xảy ra.

정답입니다. 충돌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브레이크 페달을 최대한 밟아 충돌 속도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격량은 속도의 제곱에 비례하므로, 속도를 조금이라도 줄이면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운전자의 기본 안전 의무에 해당합니다.

2. Quay gấp tay lái sang trái, vượt qua vạch phân cách để tránh đâm vào xe phía trước.

오답입니다. 중앙선을 넘어가는 행위는 도로교통법 제13조제3항(중앙선 침범) 위반이며, 반대편 차량과의 정면충돌이라는 더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후방 추돌보다 정면충돌이 훨씬 더 위험하므로 절대 해서는 안 될 행동입니다.

3. Nhắm mắt lại để giảm thiểu thiệt hại.

오답입니다. 눈을 감는 행위는 위험 상황에서 운전자의 차량 제어 능력을 완전히 포기하는 것입니다. 충돌 직전까지 전방을 주시하며 차량을 제어해야 2차 사고를 막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안전 운전의 기본을 저버리는 행동입니다.

4. Bật cả đèn pha và cần gạt nước.

오답입니다. 와이퍼나 상향등 조작은 추돌 사고의 물리적 충격을 줄이는 데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긴급한 상황에서는 사고 피해를 줄이는 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동(브레이크) 조작에 모든 신경을 집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