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설비규정(KEC) 241.17 전기자동차 전원설비, 접지극은 투입 시 제일 먼저 접속되고, 차단 시 제일 나중에분리되는 구조일 것.
운전선생 자체해설
전기차 충전 시 감전 사고 예방을 위해 접지극은 안전상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접지극은 가장 먼저 접속되고, 가장 나중에 분리되어야 안전이 확보되므로, 반대로 설명한 2번이 틀린 설명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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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作为无法用其他配线器材代替的结构,区分极性,有接地极。 올바른 설명입니다. 전기차 충전 커플러는 전용으로 설계되어 다른 기구와 혼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잘못된 연결로 인한 화재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극성 구분과 접지극은 감전 사고를 예방하는 필수적인 안전장치입니다. |
2. 接地极是投入时最后进行连接,断开时最先分离的结构。 잘못된 설명으로, 이 문제의 정답입니다. 안전을 위해 접지극은 전기가 통하기 전 가장 먼저 연결되고, 전기가 차단된 후 가장 나중에 분리되어야 합니다. 이는 충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누설 전류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핵심 안전 규정입니다. (한국전기설비규정(KEC) 241.17) |
3. 为了防止意料之外的负荷切断的情况,带有可锁定或可拆卸的机械装置。 올바른 설명입니다. 충전 중에 커플러가 쉽게 빠지면 전기 스파크(아크)가 발생하여 화재나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잠금장치는 커플러가 차량에 단단히 고정되도록 하여, 의도치 않은 분리를 막고 안전한 충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
4. 具备在电动汽车连接器与电动汽车接口处分离时,切断充电线电源供应的联锁功能。 올바른 설명입니다. 인터록(Interlock) 기능은 안전을 위한 필수 장치입니다. 커플러가 완전히 체결되지 않았거나 분리 과정에 있을 때 전력 공급을 자동으로 차단하여, 전류가 흐르는 상태에서 커넥터가 분리되는 위험한 상황을 원천적으로 방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