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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列选项中,关于电动汽车充电线联接器的说明有误的是?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한국전기설비규정(KEC) 241.17 전기자동차 전원설비, 접지극은 투입 시 제일 먼저 접속되고, 차단 시 제일 나중에분리되는 구조일 것.

운전선생 자체해설

전기자동차 충전 커플러의 접지극은 감전 사고 예방을 위해 가장 먼저 접속되고 가장 나중에 분리되어야 합니다. 선택지 2번은 이 순서가 반대로 설명되어 있어 잘못된 내용이므로 정답입니다. 이는 전기 설비의 기본적인 안전 원칙입니다.

설명

1. 作为无法用其他配线器材代替的结构,区分极性,有接地极。

이는 옳은 설명입니다. 전기차 충전 커플러는 고전압을 다루므로 안전을 위해 다른 기구와 혼용할 수 없도록 고유한 구조를 가집니다. 또한, 전기의 극성(+, -)이 명확히 구분되고 감전 예방을 위한 접지극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은 한국전기설비규정(KEC)에 명시된 필수 안전 요건입니다.

2. 接地极是投入时最后进行连接,断开时最先分离的结构。

이것이 정답이며, 잘못된 설명입니다. 한국전기설비규정(KEC) 241.17에 따르면, 접지극은 감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원이 연결되기 전 가장 먼저 접속되어야 하고, 전원이 차단된 후 가장 나중에 분리되어야 합니다. 이는 차량에 이상 전류가 흐를 경우 전류를 지면으로 안전하게 흘려보내는 통로를 끝까지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3. 为了防止意料之外的负荷切断的情况,带有可锁定或可拆卸的机械装置。

이는 옳은 설명입니다. 충전 중인 케이블이 의도치 않게 분리되면 전기적 충격이나 스파크(아크)가 발생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충전 커넥터가 차량에 완전히 결합되었을 때 물리적으로 잠기는 장치가 있어야 하며, 이는 한국전기설비규정(KEC)에 따른 안전 기준입니다.

4. 具备在电动汽车连接器与电动汽车接口处分离时,切断充电线电源供应的联锁功能。

이는 옳은 설명입니다. '인터록' 기능은 커넥터가 분리되기 전에 미리 전력 공급을 차단하는 핵심 안전장치입니다. 만약 전기가 흐르는 상태에서 커넥터가 분리되면 강력한 스파크(아크)가 발생하여 화재나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 요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