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설비규정(KEC) 241.17 전기자동차 전원설비, 접지극은 투입 시 제일 먼저 접속되고, 차단 시 제일 나중에분리되는 구조일 것.
운전선생 자체해설
전기자동차 충전 커플러의 접지극은 감전 사고 예방을 위해 가장 먼저 접속되고 가장 나중에 분리되어야 합니다. 선택지 2번은 이 순서가 반대로 설명되어 있어 잘못된 내용이므로 정답입니다. 이는 전기 설비의 기본적인 안전 원칙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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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作为无法用其他配线器材代替的结构,区分极性,有接地极。 이는 옳은 설명입니다. 전기차 충전 커플러는 고전압을 다루므로 안전을 위해 다른 기구와 혼용할 수 없도록 고유한 구조를 가집니다. 또한, 전기의 극성(+, -)이 명확히 구분되고 감전 예방을 위한 접지극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은 한국전기설비규정(KEC)에 명시된 필수 안전 요건입니다. |
2. 接地极是投入时最后进行连接,断开时最先分离的结构。 이것이 정답이며, 잘못된 설명입니다. 한국전기설비규정(KEC) 241.17에 따르면, 접지극은 감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원이 연결되기 전 가장 먼저 접속되어야 하고, 전원이 차단된 후 가장 나중에 분리되어야 합니다. 이는 차량에 이상 전류가 흐를 경우 전류를 지면으로 안전하게 흘려보내는 통로를 끝까지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
3. 为了防止意料之外的负荷切断的情况,带有可锁定或可拆卸的机械装置。 이는 옳은 설명입니다. 충전 중인 케이블이 의도치 않게 분리되면 전기적 충격이나 스파크(아크)가 발생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충전 커넥터가 차량에 완전히 결합되었을 때 물리적으로 잠기는 장치가 있어야 하며, 이는 한국전기설비규정(KEC)에 따른 안전 기준입니다. |
4. 具备在电动汽车连接器与电动汽车接口处分离时,切断充电线电源供应的联锁功能。 이는 옳은 설명입니다. '인터록' 기능은 커넥터가 분리되기 전에 미리 전력 공급을 차단하는 핵심 안전장치입니다. 만약 전기가 흐르는 상태에서 커넥터가 분리되면 강력한 스파크(아크)가 발생하여 화재나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 요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