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고속 운행 시에 주로 발생한다. ③ 미끄러짐 현상에 의한 노면 흔적은 사고 처리에 중요한 자료가 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자동차 미끄러짐 현상은 주로 과속으로 인한 타이어 접지력 상실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고속 주행 중 급제동 시 과속이 주된 원인이 되며, ABS(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와 같은 안전장치가 있어도 물리적 한계를 넘어서면 미끄러짐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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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主要发生在高速行驶途中急刹车时,因此超速是主要原因。 자동차가 미끄러지는 현상은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마찰력보다 더 큰 힘이 가해질 때 발생합니다. 특히 고속으로 주행하면 관성이 커져 급제동 시 마찰력의 한계를 쉽게 초과하게 되므로, 과속은 미끄러짐의 가장 주된 원인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
2. 主要发生在雨路低速行驶时。 빗길에서는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수막현상(Hydroplaning)으로 인해 미끄러지기 쉽습니다. 수막현상은 차량의 속도가 높을수록 발생 가능성이 커지므로, '저속 운행 시에 주로 발생한다'는 설명은 사실과 다릅니다. 따라서 빗길에서는 감속 운행이 안전의 기본입니다. |
3. 因打滑现象而造成的路面痕迹在推断事故原因方面没有什么帮助。 자동차 미끄러짐으로 인해 노면에 남는 타이어 흔적(스키드 마크)은 사고 원인 규명의 매우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경찰은 이 흔적을 통해 제동 시작 위치, 차량의 진행 방향, 사고 당시 속도 등을 추정하므로, 사고 처리의 핵심 자료로 활용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32조(교통사고의 조사)에서 명시한 '교통사고 현장 상황' 조사에 포함됩니다. |
4. 即使是安装ABS(防抱死制动装置)的车辆也有可能会发生打滑现象。 ABS(Anti-lock Brake System)는 급제동 시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여 조향 능력을 유지하도록 돕는 안전장치입니다. 하지만 타이어의 접지력 한계를 넘어서는 과속이나 급격한 핸들 조작 시에는 ABS가 장착된 차량이라도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