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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ách xử lý nào hợp lý nhất trong trường hợp phanh không ăn lúc xe xuống dốc?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브레이크가 파열되어 제동되지 않을 때에는 추돌 사고나 반대편 차량과의 충돌로 대형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높다. 브레이크가 파열되었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저단 기어로 변속하여 감속을 한 후 차체를 가드레일이나 벽 등에 부딪치며 정지하는 것이 2차 사고를 예방하는 길이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가 고장 나면, 저단 기어로 엔진 브레이크를 걸어 속도를 줄인 후 가드레일이나 벽에 차체를 부딪혀 멈추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이는 더 큰 2차 사고를 막기 위한 최선의 비상 조치입니다.

설명

1. Ngay lập tức tắt động cơ.

주행 중 시동을 끄면 핸들이 잠기거나 무거워져 조향이 불가능해지고, 브레이크 압력도 약해져 매우 위험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명시된, 위험 상황에서 조향 및 제동 장치를 정확히 조작해야 할 운전자의 의무에 반하는 행동입니다.

2. Cài số nhỏ sau đó nhảy ra khỏi xe.

저단 기어 변속으로 속도를 줄이는 것은 올바른 조치이지만, 움직이는 차에서 뛰어내리는 것은 운전자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통제 불능이 된 차량은 더 큰 2차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절대 해서는 안 될 행동입니다.

3. Điều khiển tay lái cho xe chạy theo hình zic zắc để giảm tốc độ.

핸들을 지그재그로 조작하는 것은 마찰을 통해 속도를 일부 줄일 수는 있으나, 엔진 브레이크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특히 내리막길에서는 차량의 움직임이 불규칙해져 다른 차량에 더 큰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가장 적절한 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4. Cài số nhỏ, sau khi tốc độ giảm xuống thì cho xe đâm vào thanh chắn đường hoặc bờ tường.

정답입니다. 브레이크가 고장 났을 때 엔진 브레이크(저단 기어)를 사용해 최대한 감속한 후, 가드레일, 벽 등에 차체를 스치듯 부딪쳐 마찰력으로 정지시키는 것이 대형 충돌 사고를 막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차량보다 운전자와 타인의 생명을 우선하는 안전 운전의 기본 원칙에 따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