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이나 빙판길은 미끄럽기 때문에 정지할 때에는 엔진 브레이크로 감속 후 풋 브레이크로 여러 번 나누어 밟는것이 안전하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급제동 시 바퀴가 잠겨 미끄러지기 쉬우므로, 엔진브레이크로 감속한 후 나눠 밟기를 통해 안전하게 정지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차량의 조향 능력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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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用力踩下刹车踏板。 브레이크 페달을 힘껏 밟으면 바퀴가 완전히 잠기는 '락업(Lock-up)' 현상이 발생하여 조향 능력을 잃고 차량이 미끄러질 위험이 매우 큽니다. 이는 제동거리가 오히려 길어지는 원인이 되므로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절대 피해야 할 위험한 제동 방법입니다. |
2. 同时操作脚刹和手刹,使车辆快速停止。 주차 브레이크는 주로 뒷바퀴를 잠그는 역할을 하므로, 주행 중에 사용하면 차량 뒤쪽이 미끄러져 스핀할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풋 브레이크와 동시에 작동하면 차량의 제어력을 완전히 상실할 수 있어 눈길, 빙판길에서 매우 위험한 조작입니다. |
3. 在车辆完全停下前,仅使用发动机制动进行减速。 엔진브레이크는 차량의 속도를 부드럽게 줄이는 데 효과적이지만, 이것만으로는 차량을 완전히 정지시키기 어렵습니다. 특히 돌발 상황에서 신속하고 완전한 정지를 위해서는 반드시 풋 브레이크의 사용이 병행되어야 하므로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
4. 利用发动机制动减速后,分几次轻踩刹车踏板。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엔진브레이크(저단 기어)로 속도를 먼저 충분히 줄이면 바퀴에 가해지는 제동 부담이 줄어듭니다. 이후 브레이크 페달을 가볍게 여러 번 나누어 밟으면(펌핑 브레이크),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면서 안정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