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폭타이어와 공기압이 낮고 트레드가 마모되면 수막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새 타이어는 수막현상 발생이 줄어든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수막현상은 타이어 공기압이 낮거나 마모가 심할 때 고속으로 젖은 노면을 달리면 발생 위험이 커집니다. 따라서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점검은 빗길 안전 운전의 필수 조건이며,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수록 수막현상이 증가한다는 4번이 정답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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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为了减少水膜效应,应当将基本轮胎换成宽度更宽的轮胎。 오답입니다. 타이어의 폭(광폭 타이어)이 넓어지면 노면과 접촉하는 면적이 넓어져 물을 밀어내는 압력이 낮아집니다. 이로 인해 타이어가 물 위에 떠오르기 쉬워져 오히려 수막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2. 与雨路相比,在雪路上更易发生水膜效应,因此应当减速驾驶。 오답입니다. 수막(水膜)현상은 이름 그대로 '물(水)'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빗길과 같이 노면에 수막이 형성될 때 발생합니다. 눈길에서는 미끄러짐 현상은 발생하지만, 액체 상태의 물이 만드는 수막현상과는 원리가 다릅니다. |
3. 胎面磨损后,抓地力会变强,发生水膜效应的可能性会降低。 오답입니다. 타이어의 트레드(홈)는 노면의 물을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트레드가 마모되면 배수 기능이 크게 저하되어 수막현상이 발생할 위험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타이어 마모도는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점검 사항입니다. |
4. 轮胎气压越低,高速行驶时发生水膜效应的可能性越高。 정답입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으면 타이어의 형태가 변형되어 접지면의 배수 성능이 떨어집니다. 특히 고속 주행 시에는 타이어가 노면의 물을 제대로 밀어내지 못하고 물 위에 뜨게 되어 수막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서 규정한 차량 점검 및 안전 운행의 기본 원칙에도 부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