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폭타이어와 공기압이 낮고 트레드가 마모되면 수막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새 타이어는 수막현상 발생이줄어든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수막현상은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수막이 생겨 조종 능력을 잃는 위험한 현상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고속 주행 시 배수성이 나빠져 수막현상이 더 쉽게 발생하므로, 빗길 운전 전 타이어 점검은 필수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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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为了减少水膜效应,应当将基本轮胎换成宽度更宽的轮胎。 잘못된 설명입니다. 타이어는 폭이 넓을수록 지면과 닿는 면적이 넓어져 더 많은 물을 밀어내야 합니다. 이 때문에 배수 능력이 따라가지 못하면 오히려 수막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2. 与雨路相比,在雪路上更易发生水膜效应,因此应当减速驾驶。 잘못된 설명입니다. 수막현상(水膜現象)은 이름 그대로 물로 된 막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주로 빗길에서 발생합니다. 눈길에서는 빙판으로 인한 미끄러짐(슬립)을 주의해야 하며, 이는 수막현상과 다른 원인입니다. |
3. 胎面磨损后,抓地力会变强,发生水膜效应的可能性会降低。 잘못된 설명입니다. 타이어의 트레드(홈)는 배수로 역할을 하여 물을 타이어 밖으로 빼냅니다. 트레드가 마모되어 홈이 얕아지면 배수 능력이 급격히 떨어져 수막현상이 발생할 위험이 매우 커집니다. |
4. 轮胎气压越低,高速行驶时发生水膜效应的可能性越高。 정확한 설명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타이어 접지면의 배수 기능이 저하되어 고속 주행 시 수막현상 발생 가능성이 커집니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19조 제2항은 빗길 감속 운행을 규정하며, 이는 타이어 상태와 함께 수막현상을 예방하는 핵심 안전 수칙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