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폭타이어와 공기압이 낮고 트레드가 마모되면 수막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새 타이어는 수막현상 발생이줄어든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수막현상은 타이어 공기압이 낮거나 마모가 심할수록, 고속으로 주행할 때 발생 위험이 커집니다. 따라서 빗길에서는 타이어 상태를 점검하고 속도를 줄이는 것이 사고 예방의 핵심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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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为了减少水膜效应,应当将基本轮胎换成宽度更宽的轮胎。 잘못된 설명입니다. 폭이 넓은 타이어(광폭 타이어)는 지면과의 접촉 면적이 넓어 오히려 물 위에 뜨기 쉬우므로 수막현상이 더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배수 능력이 중요하며, 단순히 폭이 넓은 것이 수막현상 감소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
2. 与雨路相比,在雪路上更易发生水膜效应,因此应当减速驾驶。 잘못된 설명입니다. 수막현상(Hydroplaning)은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물(水)'로 된 막이 생기는 현상으로, 눈길이 아닌 빗길에서 발생합니다. 눈길에서는 빙판으로 인한 미끄러짐을 주의해야 하며, 이는 수막현상과는 다른 원리의 위험입니다. |
3. 胎面磨损后,抓地力会变强,发生水膜效应的可能性会降低。 잘못된 설명입니다. 타이어의 트레드(홈)는 노면의 물을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트레드가 마모되면 배수 성능이 크게 저하되어 접지력이 낮아지고, 수막현상이 발생할 위험은 오히려 매우 높아집니다. 마모된 타이어는 빗길 운전 시 매우 위험합니다. |
4. 轮胎气压越低,高速行驶时发生水膜效应的可能性越高。 가장 적절한 설명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타이어의 형태가 변형되고 접지면이 넓어져 고속 주행 시 물을 효과적으로 밀어내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타이어가 물 위에 떠오르는 수막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타이어 공기압 점검은 빗길 안전 운전의 필수 요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