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할인 받고
운전학원 예약해보세요!
QR 코드 이미지
앱스토어 이미지플레이스토어 이미지
운전선생 로고지금 바로
예약 가능한 학원을 찾아보세요!
돈 이미지더이상 직접 가서 예약하지 마세요!
돈 이미지운전학원 최저가로 예약하세요!
다음중 전기자동차 충전 시설에 대해서 틀린 것은?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한국전기설비규정(KEC) 241.17.
전기자동차 전원설비, 공용충전기는 전기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공용충전기는 이름 그대로 전기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시설입니다. 따라서 사전 등록된 차량만 사용 가능하다는 설명은 틀렸습니다. 공용충전기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

1. 공용충전기란 휴게소·대형마트·관공서 등에 설치되어있는 충전기를 말한다.

고속도로 휴게소, 대형마트, 공공기관 주차장 등은 다수의 사람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장소입니다. 이런 곳에 설치된 충전기는 모든 전기차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개방된 '공용충전기'가 맞습니다.

2. 전기차의 충전방식으로는 교류를 사용하는 완속충전 방식과 직류를 사용하는 급속충전 방식이 있다.

전기차 충전 방식은 교류(AC)를 사용하는 완속과 직류(DC)를 사용하는 급속으로 나뉩니다. 완속은 주로 가정이나 직장에서, 급속은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빠른 충전이 필요할 때 사용되는 올바른 설명입니다.

3. 공용충전기는 사전 등록된 차량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공용충전기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공공 인프라이므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친환경자동차법 시행령」 제18조의7(충전시설의 개방)에 따라 공공건물 등에 설치된 충전기는 개방해야 하므로, 등록된 차량만 가능하다는 설명은 틀립니다.

4. 본인 소유의 부지를 가지고 있을 경우 개인용 충전 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개인 소유의 주차 공간이나 부지가 있다면, 관련 전기설비 안전 규정을 준수하여 개인용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 운전자의 충전 편의를 높이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