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제동은 뒤차와의 사고위험을 증가시킨다.
나들목 부근에서 급감속하여 일반도로로 나오게 되면 속도의 감각이 둔해 짐에 따라 미리 서행하여 일반도로 규정 속도에 맞춰 주행해야한다.
진출해야 하는 나들목을 지나친 경우 다음 나들목을 이용하여 빠져 나와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고속도로 나들목을 지나쳤을 때는 절대 당황하거나 위험한 행동을 하지 말고, 다음 나들목(IC)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올바른 방법입니다. 진출할 나들목을 지나쳤다면 절대 당황하거나 급정거, 후진하지 말고 다음 나들목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는 대형 사고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원칙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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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o tắc nghẽn xe tại nút giao thông lập thể nên phanh gấp để xe phía sau không thể tới gần nhằm phòng ngừa tai nạn. 오답입니다. 고속도로나 나들목에서의 급제동은 뒤따르는 차량의 연쇄 추돌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9조 제4항은 위험 방지를 위한 경우 외에는 급제동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 시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정체를 예상한다면 미리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
2. Tạm thời dừng lại rồi xuất phát do cảm giác về tốc độ tại nút giao thông lập thể trở nên không nhạy nữa. 오답입니다. 고속도로 본선이나 진출입로에서 일시정지하는 것은 교통 흐름을 막아 대형 추돌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치명적인 행동입니다. 속도 감각이 둔해지는 '속도 적응 현상'을 대비하여, 나들목 진출 전 충분한 거리에서부터 미리 속도를 서서히 줄여나가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
3. Nếu đã đi qua nút giao thông lập thể mà mình định đi ra thì sẽ đi ra tại nút giao tiếp theo. 정답입니다. 진출하려던 나들목을 실수로 지나쳤을 때 가장 안전하고 유일하게 허용되는 방법입니다. 도로교통법 제62조(횡단 등의 금지)는 고속도로에서의 후진이나 유턴, 횡단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다음 나들목에서 안전하게 빠져나와 경로를 수정하는 것이 운전자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지키는 길입니다. |
4. Tăng tốc đột ngột và đi ra tại nút giao tương ứng. 오답입니다. 나들목(진출로)은 대부분 급한 곡선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안전을 위해 감속해야 합니다. 급가속하여 진출하면 원심력에 의해 차선을 이탈하거나 전복될 위험이 매우 큽니다.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 의무)에 따라 도로 상황에 맞는 안전한 속도로 운전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