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교차로는 신호교차로에 비해 상충지점 수가 적고, 회전중인 차량에 대해 진입하고자 하는 차량이 양보해야 하며, 회전교차로 내에 여유 공간이 없는 경우에는 진입하면 안 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회전교차로 통행의 핵심은 회전 차량 우선 원칙입니다. 따라서 진입하려는 차량은 교차로 내에 공간이 확보될 때까지 양보선에서 기다렸다가, 회전 중인 차량이 지나간 후 안전하게 진입해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안전하고 올바른 통행 방법입니다.
설명 |
---|
1. 环形交叉口比信号交叉口的冲突点数量更多。 잘못된 설명입니다. 회전교차로는 신호등 없이 차량이 한 방향으로 돌며 자연스럽게 합류하는 구조입니다. 이 때문에 신호교차로보다 차량 간 부딪힐 수 있는 상충지점이 훨씬 적어 교통사고 위험이 낮고 교통 흐름이 원활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
2. 行驶时应在让行线等待,直到环形交叉口内有空位为止。 정확한 설명입니다. 도로교통법 제25조의2(회전교차로 통행방법) 제2항에 따라, 모든 차의 운전자는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려는 경우 이미 진행하고 있는 다른 차가 있을 때에는 진로를 양보해야 합니다. 교차로 내 공간이 없다면 무리하게 진입하지 않고 양보선에서 대기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3. 安装交通信号灯引导进入车辆,处理交叉路口内的车流量。 잘못된 설명입니다. 회전교차로는 신호등 없이 운영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신호 대기 시간을 없애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이고, 교통 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통행 효율을 높이는 것이 회전교차로 설치의 주요 목적 중 하나입니다. |
4. 正在转弯的车辆,应让行进入的车辆。 잘못된 설명입니다. 도로교통법 제25조의2(회전교차로 통행방법)는 '회전 차량 우선 원칙'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전교차로에 먼저 진입하여 회전하고 있는 차량이 통행 우선권을 가지며, 진입하려는 차량이 양보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