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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u đây là những biện pháp có thể được áp dụng trong trường hợp được chỉ định là khu vực bảo vệ người cao tuổi. Câu nào sau đây không đúng?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노인보호구역에 설치되는 보행 신호등의 녹색신호시간은 어린이, 노인 또는 장애인의 평균 보행속도를 기준으로하여 설정되고 있다. 어린이ㆍ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6조(교통안전시설의 설치)① 시ㆍ도경찰청장이나 경찰서장은 제3조제6항에 따라 보호구역으로 지정한 시설 또는 장소의 주 출입문과 가장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간선도로의 횡단보도에는 신호기를 우선적으로 설치ㆍ관리해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노인보호구역은 교통약자인 노인의 안전을 위해 특별한 조치를 시행하는 구역입니다. 이 문제의 정답은 '보행신호 시간이 일반 신호기와 같다'는 2번 선택지인데, 실제로는 노인의 평균 보행 속도를 고려해 보행신호 시간은 교통약자를 위해 더 길게 설정됩니다.

설명

1. Có thể giới hạn tốc độ dưới 30 km/giờ trong khu vực bảo vệ người cao tuổi.

맞는 설명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2조의2(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따라 시장 등은 노인보호구역 내에서 자동차의 통행속도를 시속 30킬로미터 이내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반응 속도가 느릴 수 있는 노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핵심적인 안전 조치입니다.

2. Có thể lắp biển báo chú ý do thời gian đèn báo hiệu cho người đi bộ ở khu vực này cũng bằng với thời gian của đèn báo hiệu cho người đi bộ thông thường.

틀린 설명이며, 문제의 정답입니다. '어린이ㆍ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6조에 따르면, 보호구역 내 보행신호등의 녹색 신호 시간은 노인의 평균 보행 속도를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따라서 일반 보행신호 시간과 같지 않고, 교통약자가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도록 더 길게 조정됩니다.

3. Có thể lắp đặt, bổ sung các trang thiết bị an toàn giao thông như gờ giảm tốc.

맞는 설명입니다. 도로교통법 제12조의2에 따라 노인보호구역에는 과속방지턱, 미끄럼 방지시설 등 차량의 속도를 강제로 줄이고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교통안전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보강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속도를 줄이도록 유도하는 물리적인 시설물은 사고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4. Phải ưu tiên lắp đặt, quản lý đèn tín hiệu giao thông ở lối sang đường dành cho người đi bộ tại các con đường chính nằm gần nhất với điểm ra vào của khu vực được chỉ định là khu vực bảo vệ.

맞는 설명입니다. '어린이ㆍ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6조 제1항에 따르면,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시설의 주출입문에서 가장 가까운 간선도로의 횡단보도에는 신호기를 우선적으로 설치·관리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노인들의 주된 이동 경로에 안전한 횡단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