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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ô tả nào dưới đây về khu vực bảo vệ người cao tuổi là không đúng?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노인의 신체 상태를 고려하여 보행신호의 길이는 장애인의 평균보행속도를 기준으로 설정되어 일반도로의 보행신호보다 더 길다(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항, 2023교통신호기 설치운영 업무편람 제2편 제2장 보행 신호운영 참조). 신호등은 규정보다 신호등을 크게 설치할 수 없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이 문제는 노인보호구역의 여러 규정 중 사실과 다른 것을 찾는 문제입니다. 교통 신호등은 운전자들의 즉각적인 인지를 위해 전국적으로 통일된 규격을 사용하므로, 노인보호구역이라도 신호등을 임의로 크게 설치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규정보다 신호등을 크게 설치할 수 있다는 4번 선택지는 틀린 설명입니다.

설명

1. Trường hợp vi phạm giới hạn tốc độ trong khoảng thời gian từ 8 giờ sáng đến 8 giờ tối sẽ bị phạt tiền vi phạm luật giao thông với mức tăng thêm.

도로교통법 시행령 [별표 10]에 따라, 노인보호구역 내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속도위반 등 주요 법규를 위반하면 범칙금이나 과태료가 일반 도로보다 가중되어 부과됩니다. 이는 교통약자인 노인의 안전을 위해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를 촉구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이는 맞는 설명입니다.

2. Thời gian của đèn tín hiệu đi bộ dài hơn đèn tín hiệu đi bộ của đường thông thường.

노인보호구역의 보행신호 시간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보행 속도를 고려하여 일반 도로보다 길게 설정됩니다. 이는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6조에 근거한 조치로, 교통 약자가 안전하게 횡단할 시간을 충분히 보장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이는 맞는 설명입니다.

3. Không thể làm bãi đỗ xe trên đường được.

도로교통법 제12조의2(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따라 시장 등은 노인보호구역 내에서 주정차를 금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돌발 상황 대처를 어렵게 만드는 노상주차장은 원칙적으로 설치가 금지됩니다. 이는 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한 필수적인 조치입니다. 따라서 이는 맞는 설명입니다.

4. Có thể lắp đèn giao thông lớn hơn so với quy định để người cao tuổi có thể nhìn thấy rõ hơn.

문제는 '틀린 것'을 묻고 있습니다. 교통 신호등은 모든 운전자가 혼동 없이 즉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별표 3]에 따라 전국적으로 통일된 형태, 크기, 색상을 사용합니다. 특정 구역의 시인성을 높인다는 이유로 규격과 다른 크기의 신호등을 설치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설명은 틀렸으므로 정답입니다.